Breaking
전원생활
[9월 10월 가을 꽃축제 일정] 고양·태안 등 봄꽃축제만큼 화사한 핑크뮬리·억새밭에 인증샷 건지러 GO!
등록일 : 2019-09-27 15:13 | 최종 승인 : 2019-09-27 15:1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2019 가을꽃이 만개했다. 전국 각지에서 2019 가을 꽃축제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벚꽃축제 등 봄꽃의 화사함만큼 분위기 있는 가을 전국 꽃축제 9월·10월 일정을 살펴보자. 가을 꽃바람이 불어오는 고양 가을꽃축제와 태안가을꽃축제 등 축제기간과 입장료, 교통편을 준비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을국화부터 해바라기까지, 고양 가을꽃축제

내비게이션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주말인 28일부터 내달 13일 일요일까지 펼쳐지는 고양가을꽃축제는 고양시 국제꽃박람회 주최로 진행한다. 입장료 및 요금은 무료이며, 일산 호수공원을 배경으로 가을 국화와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백일홍을 비롯해 형형색색의 꽃밭 정원이 마련됐으며 실내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 천연염색, 꽃차마시기 체험 등 다채로운 화훼체험 행사가 있다. 화훼판매장으로 저렴한 가격의 실내정화식물이나 화분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고양 가볼 만한 곳으로는 일산 킨텍스에서 10월 9일에서 12일까지 진행하는 '2019 로보월드' 축제가 있다. 로봇전회 및 경진대회로 다양한 스마트 로봇을 체험할 수 있다. 내달 19일부터 이틀간 킨텍스에서는 '서울 디저트 페어 할로윈&이색푸드' 박람회 전시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낮에는 태안 가을꽃축제, 밤에는 대하맛집

내비게이션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가을꽃게가 제철이다. 태안은 꽃게로 유명한 서해안 바다다. 태안 해수욕장에서는 태안 가을꽃축제를 개최한다. 국내 가을 여행지로 제격인 태안꽃축제 현장은 아름다운 바다와 새해 펄을 배경으로 가을풍경사진을 건지기 딱 좋은 곳이다. 태안 꽃축제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청소년 7000원이다. 경로 및 단체 관광객은 8000원이다. 현장과 인터넷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안면도 꽃박람회와 함께 태안 가볼 만한곳으로는 핑크뮬리 명소로 알려진 청산수목원에서 열리는 태안팜파스 축제다. 안면도 및 태안 가볼만한 곳으로는 마침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오는 13일까지 예정되어 있으니 안면도 특산물인 대하새우의 맛의 진가를 보기 위해 대하구이 맛집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태안날씨를 미리체크하고 다양한 축제와 맛집이 즐비한 태안 펜션이나 숙소에서 즐거운 10월 황금연휴를 보내는 것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코스코스길 따라, 구리 코스모스 축제

내비게이션 주소: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829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개최하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서울 가을꽃 축제로 강변을 따라 핀 코스모스길이 인상적이다. 수도권 지역 축제로 3일간 진행하며 입장료 및 이용요금은 무료다. 구리한강시민공원과 구리전통시장, 장자호수공원 등에서 각종 행사와 이벤트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강원도 정선 가볼 만한곳인 민둥산억새꽃축제가 11월 10일 단풍 절정시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민둥산은 해발이 그리 높지 않고 이름처럼 나무가 많이 없어 흩날리는 억새 경치를 감상하며 등산할 수 있는 여행지다. 경기 포천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와 월드컵경기장역 상암월드컵 하늘공원에서 진행하는 억새축제도 10월 중순부터 말일까지 예정됐다. 핑크뮬리로 유명한 순천만갈대축제에서도 아름다운 순천만습지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만한 장소다. 서울근교 단풍은 2019 설악산 단풍시기 첫단풍 9월 27일을 시작으로 단풍명소인 오대산, 속리산, 지리산, 내장산, 제주도 한라산 순으로 예정됐다. 단풍절정시기는 지역별 날씨와 기온에 따라 다르며 한편, 경기도 양주꽃축제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을 막기 위해 취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