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해하는 고양이, 달래줄 방법은?


▲ 출처 = 플리커

다른 반려동물과 마찬가지로 고양이 또한 집에서 할 일이 거의 없을 때는 쉽게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 극단적인 경우, 고양이는 물건 등을 갉아내거나 발톱으로 긁어대며 손상시킨다. 또한, 밤새 울어대며 주인의 잠을 깨우고, 심지어 다른 고양이와 싸울 수도 있다.

인간에게도 고양이에게도 지루함은 참기 힘든 법. 이제부터 집 안에서도 고양이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쉬우면서도 저렴한 방법을 소개한다.

1. '간식 퍼즐' 만들기. 다 쓴 휴지 두루마리를 사용해 퍼즐을 직접 만들어주면 된다. 두루마리의 한쪽 끝을 종이로 덮은 다음 강력 접착테이프로 고정시켜라. 그런 다음, 간식을 두루마기 안에 넣어주면, 고양이는 두루마리 안의 간식을 먹기 위해 안간힘을 쓰기 때문에 지루해 할 틈이 없을 것이다. 단, 고양이가 테이프를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고양이의 밥그릇을 다른 곳으로 옮기기. 고양이는 사냥 본능이 있다. 그러므로 사료가 담긴 그릇을 평소와 다른 장소에 놔두면, 고양이는 밥을 먹기 위해 그릇을 찾으러 여기저기 다닐 것이다.

3. 고양이의 흥미를 이끌만한 장난감 주기. 주인은 집에 있을 땐 장난감을 다른 곳에 보관하고, 외출 할 때만 장난감을 꺼내줘라. 평상시에 볼 수 있는 장난감이 아니므로, 고양이는 기대감을 가지고 더욱 적극적으로 장난감을 가지고 놀 것이다.

한편, 고양이는 스스로 그루밍을 많이 하는 동물이지만, 주인이 자신의 털을 빗겨주는 걸 더 좋아한다. 고양이의 털을 빗겨줌으로써 주인과 고양이만의 끈끈한 우대감을 형성시킬 수 있다.


Popular News

Recent News

  • 주식회사 펫 / 등록번호 : 633-87-00306 / 등록일자 : 2012-06-08 / 제호 : FAM TIMES(팸타임스) / 발행인 : 주두철 / 편집인 : 주두철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39-3 11층 / 발행일자 : 2005-07-02 / 전화번호 070-7725-5794 /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