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어린 '보리싹' 쌈채소 다이어트 음식! '새싹보리' 효능·부작용 및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등록일 : 2019-09-26 14:14 | 최종 승인 : 2019-09-26 14:14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새싹보리분말은 보리씨앗이 싹을 틔워 자란 보리새싹을 말한다. 보리순 길이가 약 10cm 정도 자랐을 때 재배한 새싹보리를 가루 분말로 만들면 새싹보리분말이다. 최근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 후기로 새싹보리분말에 대한 추천 후기가 많다. 새싹보리는 의외로 키우는 법이 어렵지 않아 가정에서 식용식물 새싹보리 키우기로 싹을 따내 쌈채소 등으로 활용해 직접 먹는 방법도 있다. 새싹보리는 녹색식물 특유의 향긋함으로 입안에 알싸함을 더하는 쌈채소로 손색없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능, 또?

새싹보리는 복부비만부터 마른비만까지 다양한 비만인의 다이어트를 보조하는 식품으로 각광받는다. 체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지방간이나 내장지방 원인이 되며 고지혈증 증상 등 각종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 허리둘레가 비정상적으로 크다면 복부지방 빼는 법에 관심을 기울여 보리새싹 섭취 방법을 권한다. 유기농 새싹보리추출물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알코올로 인한 지방간 증상 예방과 치료에도 좋다. 특히 A형간염이 유행인 요즘 간과 관련한 간보조제나 간영양제처럼 섭취해도 좋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클로로필 성분이 함유돼 염증을 치료하는 것이다. 속쓰림을 유발해 위장약을 먹게되는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발암물질 검출 위장약이 논란이다. 익숙한 브랜드 위장약이 발암 추정물질인 라니타딘 등의 성분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위장질환 염증을 다스리며, 아토피 피부염 등 염증에 좋은 물질을 함유했다. 또한, 폴리코사놀을 함유해 혈당지수(GI지수)를 낮은 음식이자 혈당을 떨어뜨리는 음식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은 녹차나 보이차처럼 카페인이 소량 함유됐다. 때문에 불면증이 잦고 숙면을 취하기 힘든 사람인 경우 새싹보리 카페인 함유량을 살핀 뒤 새싹보리 파는 곳에서 식약처 인증마크가 있는 것으로 구입한다. 임신중인 임산부 및 모유 수유부는 보리새싹 제품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 당뇨병 환자는 주치의와 상담 후 복용을 결정하도록 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은 약 1g이다. 새싹보리분말 권장량을 넘어서 보리새싹 과다섭취하는 경우 설사, 복통, 두통 등 다양한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새싹보리분말과 가루 외 새싹보리 캡슐 알약이나 새싹보리 환 등으로 대체해도 좋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과 새싹보리즙 등 다양한 해독주스만들기 재료도 소개되고 있다. 새싹보리 칼로리는 낮은 편으로 포만감을 오래 지속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