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반려동물
야행성 반려묘를 밤에 잘 재울 수 있는 방법은?
2017-11-28 15:40:05
Jennylyn Gianan
▲ 출처 = 픽사베이

고양이는 본래 야행성 동물로, 낮에 최대 16시간 정도 잠을 자고 밤에는 주로 깨 있다. 그러나 대부분 고양이 주인에게 반려묘의 이러한 습성은 여간 성가신 게 아니다. 이에 애완 고양이를 포함한 모든 주인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이 있다.

1. 고양이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집을 제공해주고, 최대한 침실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고양이집을 놔둬라. 또한, 고양이가 잠을 방해하지 않도록 자기 전에 침실 문을 꼭 닫아야 한다.

2. 잠자기 전에 고양이와 놀아주면서 남아 있는 에너지를 다 소모하도록 만들어 밤에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줘라. 고양이의 흥미를 유발할 만한 주간 놀이활동을 제공하는 것도 좋다.

3. 취침 전에 고양이에게 가장 많은 양의 먹이를 주고, 낮에는 최소량의 먹이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럴 여건이 안될 때는 자동 먹이공급 시스템을 사용해 소량의 음식을 주도록 하라.

4. 이 방법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지만, 고양이가 밤에 우는 걸 무시하는 행동이다. 만약, 고양이의 '야옹' 소리에 굴복했다면, 고양이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데 성공했다고 생각하므로, 주인을 성가시게 하는 이 행동을 계속할 것이다.

한편, 앞서 언급한 내용은 고양이가 소중한 취침 시간을 방해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언 중 일부이며, 주인과 반려묘 모두 저녁시간 내내 편안하고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