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마스카라를 프로처럼 바르는 법
2019-06-05 09:00:05
이경한
▲ 출처 = 플리커

[FAM TIMES(팸타임스)=이경한 기자]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바르는 것은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니다. 때로는 눈 밑에 얼룩이 남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좌절감을 느끼기도 한다. 여기에 마스카라가 번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유용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눈꺼풀 프라이머

마우라 린치는 ‘위민스 웰스(Women’s Health)’ 기사를 통해 효과적으로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프라이머는 눈꺼풀의 유분을 줄여주고 마스카라가 번지지 않게 막아준다.

 

튜빙 마스카라

마스카라가 계속 번지는 경우, 튜빙 마스카라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린치는 “튜빙 마스카라는 속눈썹에 ‘수축 랩 폴리머’를 씌워주는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기존 마스카라 리무버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 대신 따뜻한 물로 간단히 제거할 수 있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린치는"속눈썹이 번지는 것을 싫어하는 여성들에게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의 인기가 높다. 방수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는 속눈썹에 달라붙어 잘 떨어지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의 단점은 지울 때 속눈썹을 잡아당겨 문질러야 한다는 사실이다. 만약 속눈썹이 긴 편이라면 일반적인 마스카라를 바른 후 끝부분에만 워터프루프 제품을 덧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마스카라를 제거하는 일이 수월해질 것이다.

 

1분 동안 깜박이지 않기

마스카라를 바른 후에 약 1분간 깜박거리지 않아야 한다. 마스카라가 충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그러면 마스카라 포뮬라가 자리를 잡고, 눈 주위에 얼룩이 지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