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반려동물
고양이를 행복하게 해주는 방법
2019-06-01 09:00:04
이경한
▲ 출처 = 픽사베이

[FAM TIMES(팸타임스)=이경한 기자]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고양이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친구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으려 한다. 이런 방법으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여기 고양이와 행복하게 함께 지낼 수 있는 기본적인 필요 사항과 규칙을 몇 가지 설명하겠다.

고양이는 자신만의 영역과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고양이는 다른 애완 동물, 특히 다른 고양이와 떨어져서 잘 수 있는 사적인 장소가 필요하며, 높은 곳이나 은신처를 좋아한다. 배리 버티스는 "여러 고양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고양이가 사료, 물, 배변통 사용 시 다른 고양이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게 해야 한다"고 인사이드할튼 닷컴에 기사를 썼다.

또한 고양이가 발톱을 긁는 행동은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고양이가 가구를 상하지 않고 마음껏 긁을 수 있게 발톱갈이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발톱갈이 외에도, 고양이의 두뇌 발달과 신체 활동을 자극할 수 있는 인터액티브 토이, 퍼즐 피더(퍼즐형 사료장치), 히든 트리트(선물숨겨놓기)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여러 마리의 고양이가 있다면, 고양이 숫자보다 한 개 더 많은 배변통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3마리의 고양이가 있다면 4개의 배변통이 필요하다. 버티스는 고양이는 큰 배변통을 좋아하며, 깊이는 1.5인치 정도 돼야한다. 고양이가 용변을 볼 때 갑자기 소음이 들리면 사생활 침해를 당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배변통은 조용하고 사적인 공간에 둬야 한다. 고양이는 배변통에 대해 매우 위생적이기 때문에 배변통은 항상 청결해야 한다.

고양이의 건강은 매우 중요하다. "정기 검진, 예방 접종, 구충제, 행동 상담, 수술 및 치과 진료와 같은 것들이 필요하며, 고양이의 건강관리는 수의사에게 맡겨야 한다."라고 버티스는 전한다. 고양이의 행동이나 신체적 변화를 관찰하게 되면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위해 즉시 동물 병원에 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