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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속'보다 식중·식후 복용법 추천, '크릴오일' 효능·부작용 및 크릴오일 고르는 법은?
등록일 : 2019-09-24 10:33 | 최종 승인 : 2019-09-24 10:3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최근 크릴오일이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인기가 급상승했다. 크릴은 남극에 사는 작은 크릴새우를 말한다. 플랑크톤을 먹이로 하는 천연식품으로 중금속이나 납 등 해로운 성분을 섭취할 염려가 적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한다. 크릴오일 다이어트는 방송인 최양락 아내 팽현숙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다. 크릴오일 먹는법은 다양하다. 크릴오일 자체를 물에 타 먹거나 음식에 뿌려먹는 방법이 가장 대표적이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다이어트용 샐러드만들기에 뿌려 먹거나 요거트와 섞어 먹는다. 최근엔 크릴오일 알약이나 캡슐 등 먹기 편리한 형태로 홈쇼핑 등 파는 곳에 출시됐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남극 크릴오일 효능

크릴새우기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해 혈중지방을 제거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동맥경화나 뇌졸중,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기능을 한다. 뿐만 아니라 간에 지방 축적이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잦은 음주에 숙취해소법이 어려운 사람이나 기름진 식습관으로 속쓰림 등의 증상을 겪는 사람에게 좋다. 크릴오일 불포화지방산은 체내 흡수력이 좋아 혈중 지방을 녹인다. 인지질에 잘녹는 수용성 오일로 물이나 음료에 타먹으면 흡수율이 좋다. 크릴 오일은 아스타잔틴과 지아잔틴을 함유해 독소 제거에 좋아 항산화 효과를 낸다. 특히 노화방지에 좋은 효능이 있다. 크릴오일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등푸른생선에 가미된 오메가3 대신 섭취하기도 한다. 크릴 오일은 DHA와 EPA를 함유해 뇌에 좋은 음식이자 오메가3·오메가6·오메가9까지 함유한 건강식품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비린내와 비린 맛 때문에 공복이나 빈속에 섭취하기보다 음식에 직접 넣어 먹거나 식후 먹는 법을 추천한다. 크릴오일 부작용으로 새우·게·가재 등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인 경우 두드러기,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섭취를 금한다.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1티스푼으로 약 2000mg이다. 당뇨환자와 고혈압환자는 먹는 고혈압약이나 당뇨병약과 상충할 수 있어 주치의 상담 후 복용 결정한다.

크릴오일 고르는 법 추천

크릴오일은 저녁 세포운동이 활발할 때 먹는 것이 가장 좋다. 크릴 오일 고르는 법은 가격을 따지기 이전에 먼저 크릴오일 인지질함량 수치가 높은 것을 선택한다. 영양제처럼 표기법에 따라 크릴오일 알약이나 캡슐을 오남용하지 않으며 크릴오일 화학용매 사용여부인 NCS마크를 확인하고 산패안전성을 따진다. 선상가공인 경우가 더 좋으며 미국 원산지 크릴오일은 미국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마크를 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