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인도산 시서스 가루 '약용식물'로 귀한 대접받아,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등록일 : 2019-09-23 09:23 | 최종 승인 : 2019-09-23 09:2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귀한 약용식물이자 식용 식물로 3000년 전 인도산 시서스는 그 효능을 인정 받았다.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 혹은 말레이시아, 아라비아 등이다. 내로라하는 늘씬한 몸매의 여자 연예인은 시서스 다이어트를 하며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시서스가루를 추천했다. 시서스는 담벽을 타고 줄기를 뻗어 나가는 녹색 식물로 시서스 키우는 법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시서스키우기가 가능하다.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시서스가루는 효과가 검증됐다. 영구 식약처와 캐나다 보건소 등에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시서스 효능만 알고 시서스 가루를 구매해서는 진짜 효과를 볼 수 없다. 시서스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출처=JTBC '알짜왕')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효능

시서스가루 효능은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는 한국인 입맛에 딱이다. 여기에 서구식 기름진 식습관까지 합쳐져 비만인구가 늘고 있다. 특히 복부 내장지방이 많아 허리둘레가 커지는 직장인이 많다. 한자리에 오래 앉아 군것질을 하고 자주 회식을 해서 술을 마시는 이유다. 시서스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린다. 특히 렙틴이라는 배고픔 조절 호르몬을 제어하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을 함유해 포만감이 있음에도 음식을 자꾸 먹는 과식증이나 폭식증, 습관적 과식 등을 예방한다. 세로토닌을 함유해 신경안정제 효능이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시서스차를 마시면 좋다.

▲(사진출처=KBS '그녀들의 여유만만')

시서스 부작용은?

시서스 부작용은 대표적인 것이 식품 알러지 부작용이다. 주의해야 하는 음식은 계란(달걀), 밀, 우유, 땅콩 등이다. 알레르기를 앓고 있다면, 설사, 두드러기, 복통 등에 시달릴 수 있어 섭취를 금한다. 임신중인 임산부나 모유수유부의 경우 섭취에 주의하고 혈당강화제를 사용해 치료를 받는 환자의 경우에도 시서스 복용법에 유의한다. 시서스 과다섭취는 문제를 일으키므로 하루권장 섭취량인 500mg~1g을, 씨서스가루인 경우 1일 300mg 이하로 섭취하는 방법을 권한다.

시서스 먹는 방법

시서스는 스피드 단기다이어트를 원하는 다이어터가 많이 찾으나 단기간 다이어트 효능을 기대하기보다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 및 음식 조절을 병행해야 효과를 제대로 본다. 시서스 파는 곳은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홈쇼핑 등이다. 시서스 가루 분말은 따뜻한 물에 녹여 시서스 차나 시서스 잎을 건조시켜 건시서스를 그대로 먹는 방법도 있다. 요거트나 샐러드만들기 재료에 섞어도 좋고 시써스 알약캡슐과 시서스 환 등으로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