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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 식후' 복용법을 권하는 이유?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및 인지질 함량 높은 크릴오일 고르는 법
등록일 : 2019-09-20 14:33 | 최종 승인 : 2019-09-20 14:3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크릴오일은 남극에 서식하는 작은 크릴새우를 기름으로 가공한 것을 말한다. 플랑크톤을 먹이로 하는 크릴오일은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최근 많은 여자 연예인을 비롯해 다이어터들이 섭취하고 있다. 크릴오일 섭취방법은 빨간색 크릴기름을 직접 음식에 뿌려 먹는 방법, 물에 타먹는 방법 등이 있지만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크릴새우기름 캡슐 알약이나 정제 등을 사서 먹는 방법도 있다. 크릴오일은 뱃살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유명하다. 배 둘레가 넉넉해 바지사이즈를 크게 입었다면 가을을 맞아 늘씬한 체형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크릴 오일은 몸무게 줄이기에 도움이 된다. 복부비만 원인인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으로 혈중 지방이 많으면 생기는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크릴 오일은 혈관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음식으로 뱃살뿐 아니라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크릴오일 불포화지방산 체내 흡수를 도와서 혈관 속 지방 다이어트 효과를 낸다. 인지질에 잘녹는 수용성 기름으로 물 혹은 음료에 타 먹으면 크릴오일 흡수율이 더욱 높다. 크릴새우기름은 독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해독주스 만들기로 먹어도 좋고 요거트,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먹어도 좋다. 크릴오일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오메가3 대신 섭취하기도 한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DHA와 EPA가 있어 기억력 촉진, 집중력 증진 등 뇌에 좋은 역할을 한다. 크릴 오일은 오메가3는 물론 오메가6와 오메가9도 함유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먹는법과 고르는 법

크릴 오일은 갑각류인 크릴새우 추출물로 비린내가 날 수 있다. 물에 타 먹는 것보다 요리 양념장이나 소스에 섞어 먹으면 비린내와 입냄새 없애는 법이 가능하다. 오일이므로 냄새가 역할 수 있다. 크릴오일 비린내를 최대한 줄여 복용하는 방법은 크릴오일 캡슐로 먹는 것이다. 영양제처럼 표기법에 따라 하루 일정량을 섭취하는 것이다. 크릴오일 파는 곳은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홈쇼핑 등이다. 크릴 오일 고르는 법은 인지질 함량 수치를 확인한다. 높을수록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바 있다. 크릴 오일 화학용매 사용여부인 NCS 인증마크 확인과 함께 산패 안전성을 확인한다. 미국 원산지 크릴오일인 경우 미국안전원료인증제도 GRAS 마크까지 확인한다.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1티스푼, 약 2000mg이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과다섭취 시 설사, 복통, 두통, 입냄새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빈속이나 공복보다는 음식섭취 중이나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세포운동이 활발한 저녁시간 크릴오일 복용법을 가장 권할만하다. 크릴 오일 부작용으로 갑각류 알레르기 환자는 섭취를 금한다. 당뇨환자와 고혈압 환자는 먹는 고혈압 및 당뇨약과 상충작용할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담 후에 복용을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