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로또 추첨시간 임박! 로또 판매시간 언제까지? 급하면 인터넷 구매도 가능...1등 당첨금 비율은?
등록일 : 2019-09-20 13:29 | 최종 승인 : 2019-09-20 13:29
양윤정
▲로또는 매주 토요일 추첨방송을 한다.(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돈을 받기 위해선 그 만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노동력을 포함,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한 뒤 그 대가로 돈을 받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꿈같은 일이 현실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로또다. 매주 토요일 한 장 단돈 천 원의 기적. 로또 당첨자가 발표된다.

로또 판매시간 추첨시간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복권 중 하나인 로또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에 MBC 생방송으로 당첨번호를 추첨한다. 추첨은 추첨볼을 활용하며 스튜디오 배치는 경찰과 방청객 입회하에 이뤄진다. 로또 판매시간은 당일 오후 8시까지다. 이 시간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는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가 모두 중단되며 이후 판매되는 로또는 다음주 토요일 추첨방송을 진행한다.

▲로또는 인터넷으로도 살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로또 인터넷 구매

로또는 편의점, 가판대, 복권방 등 로또 판매점에서 판매한다. 로또를 살 때는 숫자를 선정해야 하는데, 직접 종이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는 수동과 기계에서 무작위로 선정되는 숫자를 받는 자동이 있다. 주의에 로또 판매점이 없거나 밖으로 나가기가 곤란하다면 인터넷을 활용해도 된다. 로또 인터넷 구매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매할 때 숫자는 스스로 고르는 수동, 자동으로 받는 자동, 그리고 수동과 자동을 섞는 혼합이 있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며 이후 숫자를 확인하고 구매수량을 설정한다. 구매는 최대 5장이다. 결제까지 완료하면 로또 구매는 끝이다. 로또 추첨번호 발표 후 동행복권 마이페이지에 가면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다.

▲로또는 당첨금은 매회 다르다.(사진=ⒸGettyImagesBank)

로또 당첨금

로또 당첨금은 일정하지 않다. 로또는 전체 판매액의 50%를 당첨금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 주에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로또를 샀는가에 따라 당첨금이 달라진다. 남은 42% 이상의 수익은 복권기금으로 활용된다. 로또 1등 당첨금 비율은 4등, 5등 당첨금을 제외한 금액의 75%며, 2등과 3등은 12.5%다. 4등은 5만 원, 5등은 5천 원이다. 지난 회차 1등 당첨금은 약 10억 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