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아보카도 칼로리 높은데 왜 다이어트 음식일까? 아보카도 먹는법 요리 다양...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등록일 : 2019-09-20 09:39 | 최종 승인 : 2019-09-20 09:39
양윤정
▲아보카도는 기네스북에 올랐었다.(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요즘, 아보카도를 활용한 퓨전 요리들이 쏟아지고 있다. 아보카도는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른 사실이 알려지면서 건강을 위해 아보카도를 일부러 챙겨먹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란 소리를 듣고 아보카도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늘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지방이 함유돼 있는데 이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다. 불포화 지방산은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춘다. 아보카도가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인 이유도 불포화 지방산의 도움이 크다. 일단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약 180~190kcal 정도 되기 때문에 낮은 칼로리는 아니다. 다만, 불포화 지방산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한다.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높아 다량 섭취는 오히려 살이 찌게 하지만 적절한 섭취는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다. 이외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음식이며 암, 대사증후군, 심혈관질환, 지방간 예방에 좋다.

▲아보카도 오일도 주목을 받고 있다.(사진=ⒸGettyImagesBank)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는 과일임으로 다른 과일들처럼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생으로 먹으면 된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다른 요리들과도 잘 어울려 활용범위가 높다. 아보카도 요리만 해도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 파스타,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피자, 아보카도 스무디 등 다양하다. 아보카도 오일도 많은 곳에서 활용된다. 아보카도 오일에도 아보카도 효능이 그대로 들어가 있으며 일본 오일 대신 요리에 첨가하면 된다.

▲아보카도는 김밥과도 잘 어울린다.(사진=ⒸGettyImagesBank)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껍질이 짙은 녹색을 보이는 것이 좋으며 손으로 쥐었을 때 탄력이 있어야 한다. 아보카도는 중앙의 씨가 크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처음 칼로 자를 때 씨의 위치를 고려해 조심스럽게 손실한다. 아보카도는 실온 보관이 기본이다. 아보카도는 시간이 지나면 노란빛을 내는 연녹색 속이 갈색으로 변하게 된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랩이나 레몬즙을 활용한다. 랩으로 감싸 냉장보관하거나 레몬즙을 뿌려 밀폐용기에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