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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음식 닭가슴살 칼로리 100g 당 98kcal, 닭가슴살 다이어트 성공하기 위해선 레시피 중요해
등록일 : 2019-09-19 13:40 | 최종 승인 : 2019-09-19 13:40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은 닭가슴살을 한 번쯤은 접해봤을 것이다.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닭가슴살과 고구마 모두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포함되지만 만드는 레시피에 따라 칼로리가 천차만별로 레시피 선택이 중요하다.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닭가슴살만 먹는 것이 아닌 샐러드, 고구마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닭가슴살은 고단백의 저지방 식품이지만 식이섬유가 없기 때문에 식이섬유 많은 음식인 고구마, 채소와 함께 섭취해야 한다.

닭가슴살 샐러드를 만들 땐 보통 삶은 닭가슴살을 넣는데, 닭 특유의 냄새로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이 있다. 냄새 없이 닭가슴살 삶는법으로 조리한다면 닭 특유의 냄새를 잡을 수 있다. 닭가슴살 삶는법으로는 냉동 닭가슴살을 해동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냄비에 닭가슴살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생강가루 1티스푼, 월계수잎 2장과 함께 후추를 살짝 넣고 끓여주면 닭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 이렇게 끓인 닭가슴살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된다.

삶은 닭가슴살이 지겹게 느껴진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닭가슴살 소세지, 닭가슴살 만두, 닭가슴살 피자 등 닭가슴살로 만든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의 경우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각종 채소 등과 함께 탄수화물 섭취는 필수다.

최근 미우새에 출연 중인 가수 홍진영 언니인 홍선영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홍선영 다이어트 식단 또한 닭가슴살이 포함된 식단으로 저지방의 고단백 식단을 지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닭가슴살이 지겨운 이들은 에어프라이어로 닭가슴살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닭가슴살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후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을 한 뒤 구우면 된다. 다 구어진 닭가슴살은 스테이크 소스와 함께 먹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