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지방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효능·부작용, 새싹보리분말과 새싹보리 키우는 법으로 쌈채소 반찬 완성!
등록일 : 2019-09-19 09:25 | 최종 승인 : 2019-09-19 09:25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새싹보리분말은 최근 시서스 등 가루 다이어트 열풍에 이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식용식물을 분말형태로 만들어 파는 곳이 늘었다.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로 보리씨앗이 싹을 틔워 10cm 이상 자란 보리새싹, 어린 보리순이 인기다. 새싹보리는 어린잎 보리싹을 가리키는 말로 새싹보리 가루인 분말형태로 만들어 먹는 것이 대표적이다.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마른 비만으로 인한 고지혈증,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눈여겨 볼 만한 식품이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허리둘레 지방 감소 효과가 있으며 새싹보리 키우는 법이 간단해 가정에서 새싹보리 키우기로 재배한 다음 쌈채소로 밥반찬에 곁들일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은 다양한 복용법이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추출물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해 내장지방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마른 비만이거나 체형에 맞지 않게 높은 지방간 수치가 나타난다면 새싹보리 효과를 본 후기를 참고하자. 새싹보리분말을 꾸준히 섭취하면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능이 있다. 지방에 축적된 지방간 수치를 낮추고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 증세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A형 간염과 지방간 등 다양한 간 관련 질환 예방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새싹보리 효능으로 클로로필 성분이 함유돼 염증을 완화한다.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위염, 아토피 피부염, 역류성식도염 등 다양한 몸의 염증을 다스리는 역할을 한다. 새싹보리분말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혈당지수를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새싹보리분말은 녹차나 중국 보이차처럼 카페인이 소량 함유돼 불면증에 예민한 사람인 경우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고 산다. 임신 중인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 출산 및 단유시기까지는 새싹보리 및 새싹보리분말 등 보리새싹 제품 먹는법을 피한다. 과다섭취 시에는 설사, 복통, 두통 등 알레르기에 의한 두드러기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으로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하루 섭취량은 약 1g이다. 새싹보리 분말이나 파우더 가루 외에도 최근 휴대와 복용방법을 간소화한 새싹보리 캡슐알약이나 새싹보리 환이 유행이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은 해독작용이 뛰어나므로 해독주스(디톡스주스) 만들기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새싹보리 칼로는 낮은 편이며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