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오늘저녁뭐먹지?] 9월 제철음식 꽃게, 백종원 꽃게탕 황금레시피만 있다면 걱정 없어
등록일 : 2019-09-18 11:31 | 최종 승인 : 2019-09-18 11:31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9월 제철음식은 ▲꽃게 ▲고등어 ▲전복 ▲대하 ▲갈치 ▲광어 등 다양한 해산물이 살이 통통하게 오르는 계절이다. 다양한 해산물 외 ▲블루베리 ▲토마토 ▲배 ▲귤 등도 9월 제철음식이라 할 수 있다. 이 중 꽃게는 9월·10월 제철음식으로 살이 통통하게 오라 꽃게찜, 꽃게탕, 간장게장 등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오늘 저녁 뭐 먹지?" 하며 저녁 반찬을 고민하는 주부들은 백종원 꽃게탕 황금레시피로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집에서 간단한 음식으로 만들 수 있는 백종원 레시피는 초보 주부는 물론 자취생도 따라 하기 쉽다고 알려졌다.

백종원 꽃게탕 황금레시피

9월 제철로 살이 통통하게 오른 꽃게는 얼큰하게 맛을 낸 꽃게탕으로 제격이다. 꽃게탕 만드는법은 백종원 레시피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백종원 꽃게탕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는 ▲꽃게 3마리 ▲무 반토막 ▲청양고추 ▲애호박 ▲양파 ▲쑥갓 ▲두부가 필요하다. 꽃게탕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로는 ▲된장 큰 한스푼 ▲다진마늘 한스푼 ▲고춧가루 두스푼 ▲고추장 반스푼이면 만들 수 있다. 꽃게탕을 끓이기 앞서서 깨끗하게 꽃게 손질이 중요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1. 꽃게를 솔로 구석구석 닦아 이물질을 제거한다. 뚜껑과 몸통을 분리하고 꽃게의 입 부분과 아가미도 제거한다. 취향에 따라 꽃게를 2등분으로 자르거나 4등분 해 잘라도 된다.
2. 무와 애호박,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3. 냄비에 멸치다시마를 우린 육수를 넣고 잘라 놓은 무를 먼저 넣고 끓여 준다. 무를 충분하게 끓여 단맛을 낸 후 된장 한스푼을 크게 떠 끓는 물에 잘 푼다.
4. 물이 끓어 오르면 손질한 꽃게를 넣고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준다.
5. 보글보글 끓어 오를 때 준비한 두부를 넣고 대파, 애호박을 넣고 끓여 준다.
6. 끓어 오를 때 간을 보고 싱거운 경우 국간장을 넣는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추가해도 좋다.
7. 마지막에 쑥갓과 청양고추를 올려 내면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