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각종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살 빼기 힘들다면? 레몬밤 효능 주목해야... 심신 안정과 지방 분해 효과 보여
등록일 : 2019-09-18 10:54 | 최종 승인 : 2019-09-18 10:54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매번 실패하는 다이어트로 고통받고 있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식품이 있다. 바로 레몬밤이다. 레몬밤 분말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경우 심신 안정은 물론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 내장지방 빼는 방법으로도 잘 알려졌다. 이러한 레몬밤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의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다이어트는 물론 심신안정 효과까지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은 실제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내장지방과 뱃살 감소에 효과적인 레몬밤은 수험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수험생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인해 불면증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또한 불안함과 긴장감 등을 호소하기도 하는데 이때 좋은 것이 바로 레몬밤이다. 레몬밤은 긴장과 불안감을 낮추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를 완화해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레몬밤은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섭취량이 정해져 있다. 레몬밤 하루 섭취량은 32mg 정도며 레몬밤차보다는 레몬밤 분말 혹은 레몬밤 캡슐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편하다. 레몬밤의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성분은 바로 로즈마린산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은 적정 섭취량이 32mg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의 경우 레몬밤차, 레몬밤 가루, 레몬밤 환, 레몬밤 알약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 가루로 섭취하는 이들은 요거트 혹은 음료 등에 섞어 마시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하루 섭취량 이상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레몬밤은 허브과 식물로 허브 알레르기가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다. 만일 허브 알레르기가 있다면 히비스커스 혹은 보이차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히비스커스 효능과 보이차 효능 모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차 종류로 알려졌다. 레몬밤의 경우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