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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둘레 조절 필수템 시서스가루! 좌절하는 다이어트들은 시서스가루 효능 주목해야
등록일 : 2019-09-18 10:40 | 최종 승인 : 2019-09-18 10:40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시서스가루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시서스가루 원산지는 인도와 아프리카 등지로 열대 및 아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는 시서스를 건조해 만든 제품으로 최근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여성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가루 혹은 씨서스가루로 불리는 시서스는 인도 시서스가 특히 유명하다. 이미 해외에서는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다이어트 보조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최근 우리나라에 이러한 시서스가루 효능이 알려지면서 식욕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시서스가루는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알려진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식욕을 억제해 음식 과잉 섭취를 막아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방세포를 분해해 내장지방과 뱃살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호르몬 수치를 정상으로 조절하는 역할을 해 호르몬 이상으로 발생하는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뿐만 아닌 골관절염 통증을 낮추는 것은 물론 관절의 염증을 낮추는 역할까지 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서스가루 복용법

시서스가루 복용법은 시서스 하루 섭취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 하루 섭취량은 1g 정도로 알려졌다. 무척 적은 양이므로 복용량을 지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시서스가루는 따뜻한 물에 섞어 시서스차로도 섭취한다. 이밖에 시서스가루를 음식에 섞어 먹거나 음료 등에 섞어 먹기도 한다. 시서스가루에 거부감을 느낀다면 시서스알약을 추천한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가루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식물이다. 땅콩, 우유, 달걀 등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이들은 시서스가루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또한 수유 중인 여성과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시서스가루만 섭취하는 것이 아닌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