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국내여행지추천] 원주 가볼만한곳과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야간개장' 언제까지?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까지
등록일 : 2019-09-17 16:10 | 최종 승인 : 2019-09-17 16:10
정혜영
▲강원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사진출처=MBN '생생정보마당')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2019 여름 해외여행지로 지난해까지 인기를 끌었던 일본여행 관광객수가 감소했다. 일본경제 불매로 인해 불매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일본여행 비행기표를 취소하고 인근 대만이나 중국여행으로 발길을 돌렸다. 5시간 비행을 감내하며 베트남, 태국, 몰디브, 발리 등 동남아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휴가를 대체했다. 국내 여행지를 찾는 사람도 늘었다. 서울근교에 있는 국내여행지는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나 10월 황금연휴 1박2일 또는 2박3일로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스릴만점, 가을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각 지역 출렁다리가 인기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를 비롯해 예당호 출렁다리 등을 모았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가을 여행주간'

내비게이션 주소: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여행주간'에 맞는 다채로운 가을 행사를 개최한다. 원주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소금산 출렁다리 특별 야간개장을 1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저녁 7시부터 밤 9시까지 2시간 동안 개방한다.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는 축제 기간내 무료(원주시민: 1000원, 타지역주민 3000원)다. 행구수변공원이 주변에 있어 강원도 레일바이크 체험이 가능할뿐 아니라 등산코스가 험하지 않아 트레킹화나 워킹화, 등산화 등을 준비해 가면 편안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원주 가볼만한 곳으로 정평 난 곳은 원주 뮤지엄산과 구룡사, 상원사 등 치악산에 있는 절과 구룡 폭포다,. 과거 평창 동계 올림픽을 치른 평창가볼만한 곳은 대관령 양떼목장과 발왕산케이블카,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길 등이 있다. 강원도 원주와 고성, 정선은 인근에 위치해 정선 가볼만한 곳인 정선레일바이크와 짚와이어(짚라인), 정선오일장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가을여행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KBS '6시 내고향')

충남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내비게이션 주소: 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 39
충청남도 예산 예당 저수지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올해 4월 개토됐다. 다리길이가 무려 402m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현수교로 예당호 잔잔한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절경이 특징이다. 예당호 출렁다리 입장권은 무료다. 예산 호수 출렁다리는 오전 9시부터 밤 22시까지 야간 운영을 하며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교한다. 충남 드라이브 코스만큼 야경이 아름다운 예당호는 맛집이 많고 충남 예산 호두과자로 유명한 천안과 공주 인근에 위치했다. 자가용을 이용하거나 자동차 렌트카 서비스로 충남 예산 가볼만한 곳을 함께 여행하는 즐거움이 있다.

▲(사진출처=채널A '관찰카메라24')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내비게이션 주소: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65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 겸 출렁다리를 방문하고 싶다면 경기도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어떨까. 이곳은 주차장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입장료도 무료다. 출렁다리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다. 서울 구파발과 도봉구, 의정부에서는 자동차로 30분 길찾기 서비스가 가능하다. 접근성이 좋은 마장호수 출렁다리 인근은 낚시가 금지다. 호수 인근은 테마파크 및 둘레길, 캠핑장, 전망대 등이 있다. 축산시장에서 한우선물세트를 구매하거나 마장동 정육식당 및 한우촌에서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서울 성동구 마장동과 다른 지역이다. 경기도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길이는 220m다.

파주 감악산 흔들다리

내비게이션 주소: 경기 파주시 적성면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는 주차장에서부터 15~20분 정도 트레킹코스가 있다. 파주 산책이나 드라이브코스로 추천한다. 파주 출판단지 카페나 임진강 줄기, 자유로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