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쿡쿡 찌르는 듯한 관절염 통증엔 '보스웰리아 크림'이 제격, 보스웰리아 효능 그대로 담은 크림 만드는 법
등록일 : 2019-09-16 11:41 | 최종 승인 : 2019-09-16 11:41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보스웰리아 가루가 인기다. 유향으로도 알려진 보스웰리아 원산지는 인도 고산지대 혹은 아프리카 등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 가루는 유향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을 건조해 만든 것으로 소염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은 한 번쯤 들어 봤을 것이다. 바로 관절에 좋다는 것이다. 보스웰리아 가루를 꾸준하게 복용하면 무릎 연골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관절염 통증 및 염증 완화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보스웰리아 속 보스웰릭산 성분이 내는 효능으로 알려졌으며 연골 세포 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만 아닌 항암 작용 및 소염 작용까지 내는 보스웰리아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만성 천식 증상 개선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에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수족냉증 증상까지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까지 볼 수 있다. 어혈을 풀어 혈액 순환을 도우며 피부 재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에센셜 오일을 꾸준하게 바르면 보습과 피부 영양 공급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먹는법은 대부분 가루 형태의 제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 가루를 물과 함께 먹거나 음료 등에 섞어 먹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최근 보스웰리아 제품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면서 보스웰리아 캡슐 등으로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는 먹는 것 뿐만 아닌 보스웰리아 비누, 보스웰리아 크림 등으로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크림 만드는법은 보스웰리아 가루와 바세린을 섞어 만들며 관절염 통증 부위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발생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은 약 4g 정도로 그 이상을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구토, 설사, 복통,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장기 복용도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