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러시아 필수 쇼핑리스트 차가버섯 효능 암에 얼마나 좋길래?...먹는방법 간단 차가버섯분말 끓이는 법
등록일 : 2019-09-16 10:23 | 최종 승인 : 2019-09-16 10:23
양윤정
▲(사진출처=ⓒJTBC TV정보쇼 알짜왕)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버섯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식재료다. 맛도 맛이지만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버섯 중에서도 암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건강식품처럼 복용하는 버섯이 있다. 바로 차가버섯이다.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시베리아를 원산지로 하는 버섯으로 자작나무에 기생하며 자라난다. 버섯은 주로 죽은 나무에 기생하지만 차가버섯은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나무나 단풍나무, 버드나무 등에서도 차가버섯이 자랄 수 있지만 이 나무들에서 수확한 차가버섯은 효능이 없다고 알려졌다. 자작나무에 붙어 수액을 먹고 자란 차가버섯만이 효능을 인정받았다.

▲차가버섯은 암에 좋은 음식이다.(사진=ⒸGettyImagesBank)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글루칸은 암에 좋은 성분으로 러시아에서 오래 전부터 약 재료로 사용돼 왔고 최근 들어 공식 약치료 약재로 인정됐다. 베타글루칸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고 특히, 위에 있는 염증이나 세균 감염 등을 막아 위암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외 혈관 건강을 망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피부질환도 개선시킨다.

▲차가버섯은 분말가루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사진=ⒸGettyImagesBank)

차가버섯 먹는법

차가버섯은 다른 버섯들과는 다르게 차가버섯분말가루로 가공된 식품을 주로 섭취한다. 가장 쉬운 차가버섯분말 먹는 방법은 차가버섯차다. 차가버섯차 끓이는 법은 어렵지 않다. 고온에 노출되며 좋은 성분들이 손상을 입을 위험이 높아 물을 끓인 후 조금 식힌 뒤 차가버섯차를 우려낸다. 차가버섯을 우린 물로 밥을 지어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