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급격하게 찐 살은 단기간에 빼야 좋다? '간헐적 단식 방법'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
등록일 : 2019-09-14 16:00 | 최종 승인 : 2019-09-14 16:00
허서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급격하게 찐 살은 단기간에 빠르게 빼야 한다는 소리를 들어봤을 것이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은 바로 음식량과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을 제한하는 것이다.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을 간헐적 단식 방법이라 한다.  


간헐적 단식 방법 

미우새의 홍진영 언니 홍선영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잘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인 간헐적 단식 방법을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최근 홍진영 언니 홍선영이 다이어트로 20kg 정도 감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를 보기 좋은 간헐적 단식 방법은 식사량과 시간을 제한하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적당한 단식과 지키기 어렵지 않은 16:8 방법이 가장 인기다.  

간헐적 단식 16:8을 모르는 이들은 공식처럼 들릴 수 있다. 사실 16;8은 16시간 동안 공복상태를 유지한 뒤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형태의 방법이다. 저녁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으로 알려졌다. 예를 들어 저녁 8시부터 공복을 시작했다면 다음 날 오후 12시까지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총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게 된다. 이후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식사를 하면 된다. 이때 8시간 동안만 먹을 수 있다는 부담감으로 고열량 고지방의 배달음식, 인스턴트 음식만 고집한다면 효과는 미미할 수 있다. 오히려 요요현상만 불러올 수 있으니 식사가 허용되는 8시간 동안도 일반식의 2/3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효과를 보기 쉬운 방법이다. 또한 식사 중간중간 간식 등의 불필요한 섭취도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단식 동안은 물과 차, 커피 외 다른 것은 일절 삼가야 한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운동까지 병행하면 더욱 좋다. 또한 간헐적 단식과 함께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시서스가루, 새싹보리가루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 방법의 부작용

 만일 당뇨병 환자. 고혈압 환자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은 간헐적 단식 방법이 맞지 않는다. 특히 혈당 조절이 힘든 당뇨 환자의 경우 위험할 수 있어 피해야 한다. 이 밖에 한창 영양분 공급이 왕성해야 할 청소년기의 아이들 또한 간헐적 단식 방법은 맞지 않는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아프지 않은 일반 성인에 해당하는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중 무리가 된다고 느낀다면 즉각적으로 멈출 필요가 있다. 간헐적 단식 성공스토리만 믿고 본인의 체질을 돌아보지 않는다면 간헐적 단식은 부작용으로 돌아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