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마을
다이어트 보이차 효능과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 먹는 법, 카페인 함량 높아 부작용 주의
등록일 : 2019-09-11 14:44 | 최종 승인 : 2019-09-11 14:44
박희연
▲살 빠지는 차 보이차 효능,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 먹는 법, 카페인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보이차 다이어트가 인기다. 살 빠지는 다이어트 차인 보이차는 원래 중국 소수 민족이 마시던 차로, 유럽에서 건너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서 자라는 운남성 보이차만이 보이차로 인정받을 수 있어 '운남 보이차'로 불린다. 양귀비도 마셨다는 중국 10대 명차 중 하나인 보이차 효능과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 끓이는 방법을 알아봤다.

▲보이차의 효능, 보이차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의 효능·부작용

보이차 효과는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고, 보이차 성분인 갈릭산은 지방을 녹여 지방 흡수율을 낮춘다. 또 보이차 효능은 소화 잘 되는 음식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다. 아울러 보이차 다이어트는 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보이차 좋은 점은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수족냉증 증상이나 손발 저림을 겪는 사람을 따뜻하게 해준다. 더불어 보이차 분말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보이차 효능은 변비 증상을 개선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술 먹고 속 안 좋을 때나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숙취 해소법으로 인기가 많다.

단, 보이차 카페인 함량이 비교적 높아 두근거림, 식은땀 등의 카페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보이차 부작용은 철분제 흡수율을 떨어뜨릴 수 있어 빈혈 증상에 좋은 음식이나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칼슘제를 복용 중이라면 보이차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보이차 과다 섭취 시 설사, 위경련 등 보이차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고 맨 처음 우린 물은 따라 버린다. 이는 보이차에 붙은 불순물이나 먼지 등을 없애기 위해서다. 이후 보이차를 다시 한번 끓여 적당히 식힌 후 마시면 된다. 중국 보이차 마시는 법은 하루 적정량인 30잔 정도만 마시면 되며, 보이차 분말로 보이차를 마실 때는 보이차 권장량인 하루 1잔 정도가 적당하다. 보이차 먹는 법은 보이차 차갑게 마시기도 하며, 보이차 환뿐만 아니라 보이차로 밥을 지어 먹거나 달걀찜에 넣어 먹기도 한다. 또 보이차 돼지고기 냉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