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엔터테인먼트
2019 아육대 라인업 "올 추석 내 님들 나오나" 승마에 배그까지 종목 신설! 시간 일정 언제?
등록일 : 2019-09-10 14:31 | 최종 승인 : 2019-09-10 14:31
양윤정
▲(사진출처=ⓒMBC 2019 아육대)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명절이 되면 각 방송사에서 정규 방송을 잠시 미루고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이거나 명절 특집 프로그램들을 방영한다. 설과 추석이면 언제나 찾아오는 아육대, 아이돌스타유상 선수권대회는 이제 MBC의 대표 명절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올해에는 어떤 모습으로 찾아왔는지 살펴보자.

2019 아육대 라인업 경기 종목

아육대는 초기 육상을 내세워 달리기와 허들, 멀리뛰기 등의 육상 종목만 치렀으나 준수한 시청률도 매해 명절마다 개최하면서 종목에 변화를 주고 있다. 작년 추석에는 60m 달리기, 리듬체조, 양궁, 족구, 볼링, 400m 계주를 진행했으며 올해 설에는 60m 달리기, 계주, 양궁, 볼링, 승부차기, 리듬체조 경기가 열렸다. 이번 2019 추석 아육대에서는 아육대 개최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종목을 추가시켰다. 종목은 60m 달리기, 400m 계주, 양궁, 승부차기와 더불어 투구, 씨름, 승마, e스포츠가 추가됐다. 투구는 여자 아이돌들의 경기로 야구 투구를 의미하며 씨름은 씨름이 유네스코 세계 무형 무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해 부활했다. 눈여겨 볼 것은 승마와 e스포츠다. 승마 경기는 경기도 과천에 있는 서울경마공원에서 진행했다고 알려졌다. e스포츠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가 선정됐다.

▲(사진출처=ⓒMBC 2019 아육대)

2019 아육대 라인업

아육대는 아직 주목을 받지 못한 신인 아이돌들이 좋을 성적을 내며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프로그램이기에 많은 아이돌들이 출연한다. 하지만, 장시간 촬영에 부상 위험이 있는 운동 경기로 일부 팬들은 아육대 불참을 요청하거나 아예 폐지를 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편, 올해 남자 아이돌 그룹 출연자는 1TEAM(원팀), AB6IX(에이비식스), CIX(씨아이엑스), JBJ95, NCT127, NOIR(느와르), SF9(에프엑스나인), Stray Kids(스트레이키즈), VERIVERY(베리베리),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동키즈, 이원스, 리미트리스, 멋진녀석들, 아스트로, 온앤오프, 원더나인, 임팩트, 트레이, 펜타곤이다. 워너원으로 활동했던 멤버들이 재데뷔한 그룹들도 포함돼 있으며 아쉽게도 갓 데뷔한 워너원의 후배 그룹 엑스원은 참여하지 않았다.

여자 아이돌 출연진은 다음과 같다. 국내 정상급 걸그룹 레드벨벳과 트와이스가 이름을 올렸으며 대형 신인 ITZY(있지)도 첫 아육대 출전을 결정했다. 아이즈원도 아육대에 등장해 아이즈원의 친언니 채령과 있지의 친동생 채연이 한 자리에 모인다. 이외 (여자)아이들, 에버글로우, 공원소녀, 네이쳐, 다이아, 드림캐쳐, 러블리즈, 모모랜드, 베리굿, 세러데이, 오마이걸, 우주소녀, 위키미키, 이달의소녀, 체리블렛, 프로미스나인, 홀릭스가 출연한다.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추석 연휴인 9월 12일과 13일 목요일 금요일 오후 4시 40분에 2부작으로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