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아파트
국제전화 오는 이유, 국제전화 받으면 안 돼요! 보이스피싱 신고방법과 국제전화 거는 법까지
2019-09-06 10:50:46
박희연
▲국제전화 오는 이유, 국제전화 받으면 안 돼요! 보이스피싱 신고방법과 국제전화 거는 법까지(사진=ⓒ픽사베이)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국제전화 오는 이유’가 지난 4일과 5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2019년 추석 연휴를 앞두고 최근 출처를 알 수 없는 국제전화 건수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 본인도 지난 4일 새벽 여러 건의 국제전화가 걸려왔다.

▲국제전화 오는 이유(사진출처=ⓒ팸타임스)

이러한 국제전화는 보이스피싱일 수도 있으나 ‘원링 스팸’일 수도 있다. 원링 스팸은 발신자가 수신자의 전화벨이 한 번만 울리게 한 뒤 끊고, 다시 전화를 걸도록 유도하는 사기 수법이다. 출처를 알 수 없는 국제전화 받으면 요금 폭탄이 날아올 수 있다. 일부 범죄 조직이 통신사와 결탁해 이익을 거두는 구조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이스피싱 신고, 보이스피싱 환급(사진=ⓒ픽사베이)

더불어 보이스피싱 신고방법은 ▲지급정지 피해 신고, 경찰청 ▲피싱사이트 신고, 인터넷진흥원 ▲피해 상담 및 환급, 금융감독원 등이다. 또 보이스피싱 환급방법은 ▲은행에 지급정지 신청 ▲은행에 피해 구제 신청 ▲채권 소멸 후 환급금 지급 등이다.

▲국제전화 거는 법, 해외전화 거는 법(사진=ⓒ픽사베이)

한편, 해외전화 거는 법은 먼저 인터넷으로 국가번호를 찾아야 한다. 대표적으로 ▲미국 1 ▲일본 81 ▲중국 86 ▲호주 61 ▲영국 44 ▲필리핀 63 ▲홍콩 852 ▲타이 66 등이다. 이후 국제전화 거는 법은 ‘서비스번호+국가번호(+지역번호)+전화번호’로 걸면 된다. 단, 일반 전화기 지역번호와 핸드폰 번호 맨 앞자리 0은 제외하고 눌러야 한다. 한편, 국제전화 쉽게 거는 법은 국제전화 어플을 이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