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엔터테인먼트
일일드라마 시청률 부동의 1위 여름아 부탁해 몇부작 안 남았나? 후속 발표 아직도 ‘무소식’
2019-09-06 09:24:59
양윤정
▲(사진출처=ⓒKBS1 여름아부탁해)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전작, 비켜라 운명아의 시청률의 그대로 이어받은 KBS1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가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름아 부탁해는 평균 20%가 넘는 시청률을 유지하며 일일드라마 왕자 자리를 꽉 잡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일일드라마는 총 5편이다. 주중 저녁 여름아 부탁해와 KBS2에서 오후 7시 50분에 방영하는 태양의 계절, 주중 아침 MBC에서 오전 7시 50분에 시작하는 수상한 장모와 SBS에서 오전 8시 35분에 시작하는 모두 다 쿵따리가 있다.

아침 일일 드라마 경쟁은 수상한 장모가 차지했다. 저녁 일일드라마는 태양의 계절이 10%가 넘는 준수한 시청률에도 불구하고 20%에 달하는 여름아 부탁해를 넘어서지 못했다.

여름아 부탁해 줄거리는 미워도 미워할 수도 없는 가족 드라마로 한국 드라마에서 빠질 수 없는 ‘막장’ 요소도 가미돼 있다. 주연은 인공수정과 시험관 시술이 실패하자 입양을 결심한 여자 주인공 왕금희 역에 이영은, 자신의 누나 때문에 이혼할 위기에 처한 금희가 신경쓰이는 남자 주인공 주상원 역에 윤선우, 유부남인 금희의 남편 준호를 뺏는 주상미 역을 이채영이 맡았다.

여름아 부탁해 OST는 장편 드라마인 만큼 20개가 넘는 음악이 발표됐다. 가장 최근 공개된 OST는 지난 9월 1일 발매된 캔도의 ‘약속하나’다.

한편, 여름아 부탁해는 총 124부작으로 기획됐다. 오늘 92회가 방영돼 이야기는 중반을 넘어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여름아 부탁해가 약 30회 남짓 남았지만 아직 후속 드라마는 공개되지 않았다. 여름아 부탁해는 특별한 일이 없는 한 10월 중순 종영된다.

여름아 부탁해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 5일, 오후 8시 30분에 시작한다. 재방송은 KBS1, KBS2, KBS Drama, KBS WORLD에서 수시로 방영된다. 정확한 방영 시간은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