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마을
'나도 유튜버 처럼', 다양한 '화장법' 따라해보기 전에…화장하기 전 알아야 될 사항과 메이크업 하는 Tip
2019-09-06 09:24:59
임채령
▲다양한 화장법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임채령 기자] 최근 다양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면서 다양한 화장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가운데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도 화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유명 유튜버의 화장법을 따라해도 거울 속 자신의 메이크업이 어색하기만 하다. 또는 아침에 완벽하게 화장을 마친 것 같은데 오후만 되면 화장이 번지거나 화장이 뜨기도 한다. 또한 요즘은 10대 청소년들도 화장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화장에 대한 지식 없이 화장을 시작한다면 피부를 망칠 수 있어 화장법을 알기 전 올바른 화장품 사용과 메이크업 순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시중에는 이름도 어려운 다양한 화장품이 즐비해 화장을 시작하고 싶어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 난감할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완벽한 메이크업과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화장법을 익히기 전 알아야할 스킨케어

아름다운 화장법도 중요하지만 피부가 우선 정돈되야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따라 화장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관리를 튼튼히 해서 화장을 잘먹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기초 화장품에는 스킨, 에센스, 세럼, 로션, 크림 등이 있다. 우선 스킨은 세안 후 피부를 정돈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본인 피부에 맞는 스킨을 선택해 화장솜에 스킨을 적셔 준 후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발라준다. 이어 에센스가 있는데 에센스란 보습 성분이 농축된 제품으로 비슷한 개념으로는 세럼과 앰플 등이 있다. 스킨 후 영양 제품의 흡수를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미백, 주름, 보습 등 본인에게 맞는 에센스 제품을 선택해 흡수시키 듯 발라주면 된다. 이어 보습의 기능을 해주는 로션과 크림이 있다. 로션은 유수분의 밸런스를 도와줘 메이크업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 크림은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주는 역할로 자기전 바르면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유지시켜 메이크업이 잘 먹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아이크림은 연약한 눈가에 발라줘 주름을 예방해준다. 자기전 발라주는게 좋다.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데, 앞서 언급한 기초 화장법을 끝낸 후 메이크업 전 단계에 발라줘야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한다.

베이스 화장법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면 피부의 톤을 밝혀줘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시작한다. 우선 피부 결점이나 상태에 따라 메이크업의 베이스나 프라이머를 골라 피부와 피부톤을 정돈해 준다. 이는 다크써클, 붉은기 등이 있는 피부를 정돈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여드름 흉터나 기미, 심한 다크써클이 있다면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를 원하는 부위에 발라준다. 이어 피운데이션으로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 주는데 이때 손이나 퍼프, 브러쉬 등 자신에게 맞는 도구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꼼꼼하게 발라 어색하게 화장이 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특히 자신의 피부색과 맞지 않은 파운데이션 호수를 선택하면 목과 얼굴 색깔이 달라 보기 안좋을 수 있으니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고르자. 파운데이션을 발랐다면 파우더를 이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면 된다. 그 다음 볼터치, 하이라이터, 쉐딩 등을 이용해 입체적인 윤곽을 원할 때 베이스 화장법을 익히면 좋다.

포인트 화장법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보다 뚜렷한 이목구비를 완성할 수 있다. 우선 눈썹을 그려주는데, 아이브로우를 자신의 헤어 색상과 같은 것을 선택해 눈썹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이때 한번에 선으로 그리면 어색할 수있으니 눈썹을 한올한올 심는다는 생각으로 그려준다. 이후 눈 꺼풀에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으로 눈 화장을 완성 할 수 있다. 아이섀도우는 눈두덩에 다양한 색상을 바를 수 있는 것이고 아이라이너는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 준다. 펜슬 타입과 젤타입, 리퀴드 타입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 또한 뷰러로 속눈썹을 찝은 다음 마스카라를 이용해 풍성한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입술 화장법은 우선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 보습제를 발라준뒤 립스틱이나 틴트 등을 이용해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하면 된다. 물론 화장법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니 외출 후 돌아오면 포인트 리무버로 눈화장과 입술 화장을 지운 후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크림 등으로 메이크업을 완전히 지우고 2차 클렌징을 해야 한다. 메이크업을 지운 후 보습을 해주는 것도 잊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