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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지방없애는법] 비타민열매 가루 어느 정도 섭취해야 체지방 빠지나... 비타민열매 가루 먹는 법 알아보니
백영아 기자
수정일 2019-08-31 17:12
등록일 2019-08-31 17:12
▲(출처=ⒸGettyImagesBank)

귀여운 열매가 특징인 비타민나무열매 가루는 건강에 좋다고 주목받고 있다. 처음 들어본 이름일수도 있겠지만 유럽에서는 이미 신체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쓰였다. 또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갈때 피부에 방사선이 닿는 것을 방지해 비타민열매 분말을 분말로 만들어 바르기도 했다. 또 토양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심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산자나무 열매의 효능·부작용을 소개한다.

비타민열매가 레몬보다 비타민 많아

에너지 충전에 좋은 비타민열매는 비타민E는 물론, 비타민이 들어 있다고 한다. 특히 비타민C 같은 경우 레몬의 15배인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다. 또한 비타민E도 토마토와 비교해서 2.4배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살을 빼는 데 성공 가능하다. TV에 출연한 전문의는 산자나무 열매 가루를 내장지방 제거에 좋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내장지방이 쌓인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섭취했더니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기도 했다. 또한 비타민열매가루는 오메가7부터 시작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200개 정도 함유돼 있다.

비타민열매 어떻게 먹을까?

비타민열매를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분말로 먹으면 흡수가 잘돼서 좋다. 물 1리터를 준비하고 산자나무 열매 분말을 넣어서 저으면 비타민열매물이 완성된다.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계속 마셔줘도 신체에 부담이 가지 않는다. 하루에 약 8잔을 마셔야 한다. 한 전문가는 비타민열매가루를 통해 만능장으로 활용해보였다. 비타민열매 만능장을 만드려면 고추장·참기름, 양파, 다진마늘, 참깨와 비타민열매가루가 필요하다. 먼저 양파를 다져준 다음 한 곳에 모아준다. 고추장,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 2작은술을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비타민열매가루를 넣어주고 양파에서 물이 나올때까지 꾹꾹 눌러가면서 섞는다.

비타민열매 하루 권장섭취량은?

산자나무 열매의 부작용은 발표가 안 된 상태다. 그러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 그러므로 비타민열매를 먹기 전 성분부터 확인해보자. 산자나무 열매를 섭취하면 시다고 느끼게 된다. 신 맛은 산성 성분때문에 나게 되는데 위장의 통증을 느낀다. 그러므로 먹을 때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설사를 비롯한 증상을 호소할 수 있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수유부는 주의하면서 먹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 하루 먹는 양은 6스푼 정도 먹으면 된다.

백영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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