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백종원 양파볶음'로 양파 볶는 TIP 마스터하자.. 양파 효능·부작용까지! 오래 먹으면 안좋아
박미지 기자
수정일 2019-08-31 17:08
등록일 2019-08-31 17:08
▲(출처=ⓒ픽사베이)

백종원 양파볶음이 화제가 되면서 양파볶음 요리 법이 관심을 받고 있다. 양파 농가 부활을 위해 소개한 양파볶음은 한 번 만들면 덮밥, 비빔국수, 라면 등 다양한 메뉴로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만능양파'의 주인공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익숙한 채소인데다 뇌에 좋은 음식이라고 사랑을 받을 정도로 효능이 많다. 저녁메뉴추천 재료 양파볶음 만드는 법과 양파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소개한다.

양파볶는법- 만능양파 레시피

만능양파의 재료는 식용유와 양파를 사와야 한다. 우선 양파를 채썰어주고 팬에 넣어준다. 양파를 넣고나면 식용유를 두른다. 양파볶음을 할 때 포도씨유와 식용유, 카놀라유까지 사용할 수 있고 버터, 올리브유는 안된다. 해당 기름은 양식에 적합해 쓸 수 있는 범위가 좁다. 또 처음부터 많이 써서 튀기듯 볶지 말아야 한다. 기름이 적으면 추가하고 볶아줘야 한다. 수분이 다 빠지도록 강불 상태로 볶고 나서, 수분기가 날아가면 불을 줄이고 볶아주면 된다. 타지 않도록 주의길게 뒤적인 다음 노란 색을 띄면 된다. 양파볶음은 잘 나눠서 보관하고 요리에 넣어서 쓴다.

성인병 예방하는 양파

양파는 체내 독소를 빼준다. 양파의 메티오닌과 시스틴 성분이 몸 안에 있는 카드뮴, 납을 없앤다. 또한 비타민C가 많기 때문에 '해독음식'으로도 불린다. 또 항암 작용에도 좋은데, 이는 양파에 있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 때문이다. 또 양파에 있는 유황성분은 세포의 변이를 막고 세포의 소멸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또한 적혈구 세포막의 기능 개선을 하면서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양파의 성분 중 케르세틴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양파를 먹게 되면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양파를 먹을 경우 글루타치온 성분이 만들어져 다양한 뇌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양파가 '이 병' 유발한다?

만약 위장이 안 좋을때 양파를 잘못 먹으면 속쓰림이 발생한다. 되도록이면 양파는 식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양파즙을 마실 경우 간이나 담이 좋지 않을 경우 오래 먹으면 안된다. 복용하고 혀에 백태가 발생하고 기미가 보이면 복용을 멈추는 것을 권장한다. 협심증 약물과 양파즙을 같이 복용하면 약물 농도가 바뀔 수 있다. 이에 상처가 나면 혈액이 굳지 않게 해서 지혈이 쉽게 되지 않거나 멍이 잘 생기게 된다. 또 사람에 따라 과다섭취할 경우 소화가 불편해져서 여러 가지 위장병으로 번진다. 또 밀가루와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을 일으킨다.

박미지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