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부담스러운 치과 치료비 치아 치료 받기 싫은 이유가 이것?… 부담스러운 치과치료비 '치아보험'으로 걱정 덜려면 똑똑한 '치아보험' 가입법을 알아보자
김지순 기자
수정일 2019-08-30 17:02
등록일 2019-08-30 17:02
▲(출처=ⓒGettyImagesBank)

치과질환은 다른 종류의 병원 처럼 자신도 모르게 통증을 경험하고 치과를 찾곤 한다. 이에 치과에서 발생한 비용은 다소 부담스럽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치아보험인데, 치과에서 생긴 치료비를 보장해주며 고가의 치과치료비의 걱정을 덜 수 있다.치아로 인해 치과를 가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실손보험 또는 건강보험으로 높은 보험비를 감당할 수 없기에 많은 사람들이 치아 질환을 그냥 넘길 수 있다. 충치 증상이 나타나 치과를 찾으면 여러가지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는다. 치과를 찾는 또 하나의 이유인 임플란트는 다소 비싼 치료비를 가지고 있는데, 비싼 비용의 임플란트라는 것은 빠진 이에 대신해 방법인데 과거에는 이를 상실하면 이것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대표적으로 틀니가 이용됐지만 아무래도 단점이 많았다. 이것을 해결하고자 나타난 것이 임플란드인데, 틀니와 같이 임플란트가 이리저리 흔들리지 않아 마치 원래 본인의 이 같다. 이외에도 많은 치료 후 자신에게 알맞는 치아보험을 가입 하려면 어떤게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치아보험이란?

각종 치아보험의 종류는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임플란트', '치아보험브릿지' 등이 있다. 또한, 치아보험에는 면책기간과 치아보험가입조건 등이 다양하여 자기에게 알맞는 보험사를 찾는다는 것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이렇게 다양한 보험 중 나와 맞는 치아보험 상품에 가입하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 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치아보험으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있고 주로 보장범위에 따라 나뉘는데 치아보험 임플란트,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브릿지존재한다. '어린이 치아보험'도 부담스러운 치과 값 때문에 치과를 꺼리는 등이 그것이다.

치아보험 가입할 때 숙지할 것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치아보험인데,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눠진다. 둘 중 어느것을 고르냐에 따라 납부하는 보험비가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첫 째로 진단형의 경우에는, 보험가입 전 치과진단이 필요한 상품이고, 무진단형은 치아 치과치료 검진이 없더라도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곧바로 가입할 수 있다. 이런 무진단형은 가입이 빨라서 진단형 보다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다.

아보험 보장에 대해서 알려면?

우선 치아보험 가입 생각중이면 명심해야할 것은 보장해주는 금액, 항목같은 것이다.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치아보험으로, 무슨 보험사인지에 따라 보장되는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보장이 되는지 가능한지 미리 숙지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보통 치과진료는 두가지로 나뉘며 그것은 보철 치료와 보존 치료로 나뉜다.

치아보험 기간?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면책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보통 보철의 경우 가입 후 1년이 면책기간이고, 감액 기간은 가입 후 2년까지이다. 그리고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경쟁이 높은 편이라 판매를 하지 않거나 특약이 줄어드는 등의 문제를 겪었다.그렇기 때문에 똑같은 치아보험이라도 계약내용이 다를 가능성이 있어 제대로 알아본 후 계약하는 것이 좋다.

김지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