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쌓이는 지방 분해하는 '시서스가루' 밤잠 설친다면 카페인 함량 확인,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은?
정혜영 기자
수정일 2019-08-30 10:01
등록일 2019-08-30 10:01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는 최근 각종 다이어트보조식품 및 가루 분말 다이어트 식품으로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연예인 이지혜와 이다희의 호리호리한 몸매의 비결이 시서스가루로 알려져 더욱 주목받았다. 시서스 원산지는 인도와 말레이시아 등이다. 열대지방 아프리카에서도 시서스를 재배한다. 담을 타고 뻗는 시서스는 관상용 식물로 집에서 시서스키우기와 시서스 키우는 법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있다. 시서스가루는 녹색 시서스잎과 시서스줄기와는 달리 색깔이 갈색이다. 시서스분말가루는 물이나 음료에 타서 섭취하면 다이어트 시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

시서스는 공복혈당이 높아 당뇨 초기증상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이 먹으면 도움이 된다. 혈압 조절 기능을 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많은 이들이 관심 있는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은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으로 알려졌지만, 충분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함께 병행되어야 효과가 크다. 시서스 효능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지방 축적을 막는다. 시서스 복용으로 뱃살을 빼고 허리둘레를 줄였다는 시서스 복용 후기를 종종 본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회식 등 잦은 과음으로 알콜성 지방간을 앓거나 식습관 문제 등으로 비알콜 지방간을 앓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다. 간에 낀 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어 간염 등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시서스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음식이다. 배고픔 신호를 전달하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함유돼 염증에 좋은 음식이면서 세로토닌이 풍부해 먹어서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의 식욕과 식탐을 조절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과다복용 시 설사나 복통, 가스,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생긴다. 시서스 추출분말은 우유, 땅콩, 밀가루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편이 낫다. 식물 알레르기를 앓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단백동화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시서스는 여성과 성장기 어린이인 경우 섭취량 이하로 먹는다. 카페인 함량을 확인해 시서스를 구매하면 불면증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일 500mg~1g이다. 시서스 가루 분말로 먹는 경우 300mg 이내로 섭취한다.

시서스 분말 가루 먹는법

시서스는 따뜻한 물에 녹여 시서스차로 마실 수 있다. 혹은 시서스가루를 물이나 음료에 타먹거나 다이어트 용 요거트, 샐러드만들기 드레싱에 뿌려 먹는다. 시써스 가루 맛은 녹차 끝맛처럼 깔끔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시서스 고르는 법은 식약처 건강식품 인증마크를 확인하는 것이다. 시서스잎을 직접 말려 시서스잎이나 시서스티백으로 시서스차를 우려 먹기도 한다. 단백질 많은 음식인 콩이나 두부, 두유를 시서스가루와 갈아서 시서스추출물 쉐이크나 시서스주스로 만들어 먹는다.

정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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