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프리바이오틱스 효과 장내 유익균 증가로 슬림한 몸매로 가꿀 수 있어, 프리바이오틱스와 궁합 좋은 음식은?
허서윤 기자
수정일 2019-08-29 11:38
등록일 2019-08-29 11:38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유산균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힘을 길러주는 유산균이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안전하게 증식하는 것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는 특히 아티초크, 단호박 등 식이섬유 많은 음식과 궁합이 좋다고 알려졌다. 최근 유산균이 다이어트 효과까지 낸다고 해 유산균 다이어트,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등이 연관검색어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란 쉽게 말해 유산균 먹이라 할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의 힘을 길러주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프리바이오틱스 가루를 섭취할 만큼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끄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프리바이오틱스 효과·효능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란 말이 있을 정도로 실제 다이어트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바이오틱스 가루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 증가로 유해균을 억제해 비만을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드는 것은 물론 실제 비만과 관련있는 세균을 억제해 체중감량 및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를 보인다. 장에는 면역 세포의 대부분이 존재하는 곳으로 장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면역력 또한 낮아지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다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최근 프리바이오틱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중에는 많은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제품을 그대로 믿고 사는 것 보다는 검증된 원료로 만든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미생물로 안전성이 중요하다.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의 개인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 설사와 복통 등을 호소하거나, 비전형적인 증상으로 피부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허서윤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