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오메가3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어 '크릴오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중요, 크릴오일 효능 높이는 아스타잔틴·인지질함량 확인 해야
허서윤 기자
수정일 2019-08-27 09:27
등록일 2019-08-27 09:27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은 붉은색의 기름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던 피쉬오일(오메가3)와는 다른 점을 보인다. 청정 해역으로 알려진 남극 해역에서 서식하는 크릴은 동물성 플랑크톤으로 새우와 비슷해 크릴새우로도 불린다.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해 오메가3보다 중금속 위험이 낮다고 알려져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릴오일의 효능

크릴오일 효능은 오메가3와 비슷하면서 다른점을 보인다. 오메가3의 경우 소화기관에서 소화를 거쳐 흡수되는 반면에 크릴오일은 소화를 거치지 않아도 몸에 빠르게 흡수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크릴오일 속 인지질 역할 때문으로 알려졌다. 인지질함량이 높은 크릴오일의 경우 체내에 더욱 빠르게 흡수되며 이용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효과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중성 지방 감소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혈관 벽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까지 청소해 최근 혈관 영양제로도 인기가 높다. 혈액 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며 크릴오일 속 함유된 아스타잔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는 피부 미용은 물론 노화 방지, 활성산소 억제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의 복용법

크릴오일은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의 경우 비릿한 향과 맛이 날 수 있어 샐러드 드레싱에 섞어 먹는 것이 좋다. 또한 크릴오일은 가열을 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크릴오일 영양성분 파괴 없이 먹는법이다. 크릴오일 캡슐의 경우 1일 1캡슐을 식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은 피해야 하며, 당뇨병 환자도 피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의 경우 혈액이 응고하는 것을 방해해 수술을 앞둔 환자 또한 피해야 한다. 이 밖에 음식 섭취에 조심해야 할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해야 한다.

허서윤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