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새싹보리분말 과하게 먹을 경우 알레르기 생길 수 있다고?.. '이것' 앓고 있는 환자 역시 조심하자,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알아보자
박준수 기자
수정일 2019-08-22 17:09
등록일 2019-08-22 17:09
▲(출처=ⒸGettyImagesBank)

당뇨에 좋은 음식이 화제가 되면서 새싹보리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 새싹보리가루는 발아한 상태의 보리에서 어린잎을 말려서 빻은 분말을 말한다. 일주일 정도 자란 새싹이어야 하고 초록색을 띄지 말아야 한다. 새싹보리분말 상품이 많아진 이유는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신체 기능을 향상해서다. 폴리페놀이 우리 몸 안에서 피를 맑게 해서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알려졌기 때문이다. 새싹보리 부작용을 정리해봤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분말은 베타카로틴 및 식이섬유, 비타민이 있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을 많이 먹으면 혈관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 또 폴리코사놀이 함유돼 있는데,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그러므로 새싹보리는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의 혈관 청소 효능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혈관에 낀 기름기를 제거하면서 우리 몸의 체지방을 제거해서다. 새싹보리 가루는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 새싹보리 안에 사포나린이 함유돼 있어서다. 앞서 말한 이 성분은 혈당 낮추는 것을 도와주고 당뇨를 예방하면서 당뇨 치료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분말 쉐이크 레시피

먼저 뿌리까지 다 섭취해야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햇볕에 말린 새싹보리를 분말로 만들면 효능이 잘 느껴진다. 새싹보리분말을 처음 먹으면 풀 맛이 나기 때문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처음 접해보는 사람이라면 새싹보리로 만든 알약을 섭취해야 한다. 새싹보리는 우유와 궁합이 좋고 요구르트와 섞어서 디저트처럼 먹을 수 있다. 최근 초보자도 만들어서 먹는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화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쉐이크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바나나, 새싹보리 가루, 꿀, 우유를 준비한다. 준비한 것들을 다 넣어서 갈아서 먹으면 식사를 해결할 수 있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는 것이 가능하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에는 여러 효능이 있지만 개개개인에 따라 오히려 안좋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어서 조심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을 과하게 먹으면 저혈당이 생길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구토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있다. 새싹보리는 칼륨이 풍부해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고 2티스푼 이내다. 새싹보리 환을 먹는다면 먹기 전 설명서부터 본 다음 섭취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새싹보리 제품을 살 때 식약청에 걸리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박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