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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빨리빼는법] 모두에게 사랑받는 프롤린유산균 정체는?... '유산균 식품'과 최근 소개된 케피르 효능
유현경 기자
수정일 2019-08-20 17:05
등록일 2019-08-20 17:05
▲(출처=ⓒ픽사베이)

바캉스 준비로 인해 체중 감소를 시도하는 유행이 다시 돌고 있다. 하지만 무리하게 시도하거나 다이어트를 약으로 하면 건강이 나빠진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을 찾게 된다. 최근 유산균으로 하는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유산균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유산균이 많은 것을 먹어야 한다. 면역력 회복 및 다이어트 등의 효능이 있는 유산균을 추천한다.

프롤린유산균 효과 알아보니

요즘 떠오르는 것은 프롤린유산균이다.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건강과 관련된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프롤린은 일종의 콜라겐이라 장 점막 보호 효능도 있다. 그리고 살을 빼게 해준다. 두 가지를 같이 섭취할 경우 몸에서 분비하는 소화액으로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따라서 살아서 장까지 갈 가능성을 올릴 수 있다. 또 프로바이오틱스가 늘어나도록 촉진시킨다. 장을 건강하게 하려면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비만 세균이 많으면 비만이 잘 되고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살이 찐다.

유산균 풍부한 음식은?

요새 먹는 유산균이 인기지만 유산균 함량이 많은 음식으로 보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흔하게 볼 수 있는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이다. 김치에 있는 젖산균은 김장을 담그고 약 8일 후 가장 많아진다. 또 김치에 유산균의 양을 늘리려면 -0.5도의 온도에 맞춰서 저장하는 것이 좋다. 김치냉장고를 쓰고 있다면 온도를 잘 맞추는 것을 권장한다. 또 콩을 발효한 음식들도 '유산균 식품'이다. 콩은 비타민B가 들어있는데, 피로를 해소하고 비타민E는 노화를 예방한다. 단 요리할 때 적당히 끓여야 한다. 된장에 함유된 바실러스균을 파괴하는 것을 막는 것이다.

케피르 속 유산균 효능

한편 '유산균 음식'으로 케피르가 화제가 되고 있다. 티베트에서 온 케피르는 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들어졌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으며 요거트와 비교해본 결과 10가지 이상의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알레르기와 신경계 및 뼈 건강에 좋다. 또 우울증 완화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서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준다. 또 효모와 발효작용을 하면서 아미노산과 비타민, 다당류를 생성해낸다. 이에 정장작용부터 시작해서 면역력을 증가하는 데도 효능이 있다. 또한 설사를 멈추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박멸한다.

유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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