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효능은? 바나나는 각종 과일과 함께 갈아먹는 주스로도 제격, 바나나 주스 레시피와 부작용은?
허서윤 기자
수정일 2019-08-20 16:23
등록일 2019-08-20 16:23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는 다양한 효능을 지닌 과일이다. 바나나를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바나나와 우유, 딸기, 블루베리, 아보카도 등과 함께 갈아 마시는 주스 레시피도 인기를 얻고 있다. 몸에 좋은 바나나를 각종 과일 혹은 채소와 갈아 마신다면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다량함유된 과이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장의 움직임을 도와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소화를 돕고 위염 증상처럼 속쓰림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나나도 복분자와 더불어 남성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바나나는 식욕 억제를 도와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은 물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내는 과일로 알려졌다. 바나나 칼로리는 100g 당 79kcal로 알려졌으며 하루 1~2개 정도를 먹는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나나 효능은 독소 배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금속과 독소 배출을 돕고 해독주스를 만들 때 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이밖에 바나나 효능으로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과 우울증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나나 먹는법

바나나는 그대로 먹는 것도 좋지만 각종 과일과 함께 갈아 먹는 것도 좋다. 바나나는 아보카도,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면 임산부에 좋은 음식으로 임산부와 혹은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더운 여름철에는 바나나를 나무젓가락을 끼워 냉동실에 얼려놓으면 아이스크림 대신 먹을 수 있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바나나 부작용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지 않은 과일로 과다 섭취 시 오히려 체중 증가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바나나는 성인기준 하루 최대 7개 이상을 넘기지 않아야 하며 과다 섭취 시 혈압 상승을 불러올 수 있다. 바나나는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 마그네슘 수치가 올라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허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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