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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지방없애는법] 비타민나무열매 얼만큼 먹어줘야 살 빠질까?.. 비타민열매 먹는 방법은?
정호연 기자
수정일 2019-08-19 07:08
등록일 2019-08-19 07:08
▲(출처=ⒸGettyImagesBank)

'산자나무' 비타민나무 열매는 건강에 좋다고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선 화제가 된 지 얼마 안됐지만 유럽은 고대부터 건강해지기 위해서 이용됐다. 또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갈때 피부에 방사선이 닿을까봐 산자나무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서 크림을 개발했다. 또한 토양이 침식되지 않게 하고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서 비타민나무를 심는다.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산자나무 열매의 먹는법을 정리해봤다.

비타민열매가 레몬보다 비타민 많아

자양강장제로 쓰이는 비타민열매는 비타민A부터 시작해서 비타민이 많이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C를 보면 레몬의 15배인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비타민E도 토마토의 2.4배가 넘게 들어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꾸준히 먹을 경우 살을 빼는 데 성공 가능하다. 어떤 건강 프로그램은 비타민열매 분말을 내장지방 제거에 좋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체내 지방이 쌓여있던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섭취했더니 몸무게가 감소하기도 했다. 또한 비타민열매에는 아미노산을 비롯해서 신체 기능을 올려주는 200개가 넘는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열매가루 만능장 레시피

비타민열매를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분말로 먹으면 흡수가 잘돼서 좋다. 물 1리터를 준비하고 산자나무 열매 분말을 넣어서 저으면 비타민열매물이 완성된다.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 않아서 계속 마시더라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 하루에 약 8잔을 마셔줘야 한다. 한 전문가는 비타민열매가루를 통해 '비타민열매 만능장' 레시피를 소개했다. 집에서 만능장을 만들 경우, 고추장·참기름, 양파, 다진마늘, 참깨와 비타민열매가루가 필요하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지고 한 곳에 모은다. 고추장과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를 2티스푼씩 넣는다. 이후 비타민열매분말 1작은술을 넣고 양파에서 물이 나오게 잘 누르면서 섞으면 된다.

비타민열매 알레르기에 주의

산자나무 열매의 부작용은 발견된 것이 없는 상태다. 하지만 사람마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기 전에 성분부터 확인해보자. 비타민열매를 먹으면 새콤한 맛이 난다. 신 맛이 나는건 산성 성분 때문인데 위장이 아플 수 있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을 때 밥을 먹은 다음 먹어줘야 한다. 또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설사를 비롯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는 비타민열매가루를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 하루 권장 섭취량은 최대 6티스푼 정도다.

정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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