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자유여행 손해보지 않고 가고 싶다면 일요일에 예매해라?… 비행기 표 싸게 끊는 법 세 가지 이렇게 간단해
김선호 기자
수정일 2019-08-18 07:01
등록일 2019-08-18 07:01
▲(출처=ⒸGettyImagesBank)

본격적인 휴가철이 되면서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이 SNS에 알려지기도 했다. 그러나 비행기 티켓 값은 매번 바뀌곤 한다. 특히 휴가철인 7~8월에는 국제선 비행기표가 가장 비쌀 시기다. 그러므로 항공권을 구입할 때 항공권을 사는 방법은 무시할 수 없다. 항공권 예매하는 법안 이해해도 내 옆자리에 있는 사람과 나의 예매한 가격의 여부는 모두 다를 수 있다. 경비를 아끼게 되는 비행기 티켓 사는 방법을 모아봤다.

저렴한 항공권 구매하기

1. 일요일에 예매하기

항공권은 예매 날짜에 따라서 가격이 둘쑥날쑥해진다. 직장인들은 일정을 끝내고 금요일에 항공권을 산다. 하지만 금요일에 항공권을 사면 항공권 값은 비싸진다. 왜냐하면 비행기표를 사는 사람이 그 때 몰려있기 때문이다. 특히 출장을 준비하는 사람이 금요일에 항공권을 구입한다. 저렴한 표를 구하고 싶다면 일요일 저녁에 예매해야 한다. 왜냐하면 항공사들이 팔리지 않고 남은 비행기 표를 싸게 풀어서 팔기 때문이다. 게다가 화요일에는 각종 할인 티켓의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한편 출발하는 티켓은 금요일이 가장 싸고 일요일에 출발하는 것이 가격대가 높다. 따라서 항공권의 구매 시기도 중요하고 언제 떠나는지 역시 항공권의 가격을 정해준다.

2. 인터넷 방문기록 지우기

인터넷의 방문 기록인 쿠기만 잘 정리해도 항공권의 가격이 저렴해진다. 반대로 한 사이트에 계속 있고 주기적으로 들어가면 항공권이 비싸진다. 만약 생각해둔 목적지가 기록으로 남아있을 경우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것으로 판단될 가능성이 있어서다. 따라서 항공권을 사려면 쿠키부터 지우는 것이 좋다. 쿠키 삭제 방법은 간단하다. △컨트롤 △쉬프트 △딜리트 키를 눌러준 다음 항목을 고르고 삭제를 눌러주면 끝난다. 만약 핸드폰으로 들어가거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시크릿 모드'를 켜고 들어가도록 하자. 만약 ios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우선 '개인정보보호'부터 누르고 찾아보는 것이 더 좋다.

3. 경유 항공권 이용 시 주의사항

경유 항공권은 느릴 수 있지만 항공권을 더 싸게 구입 가능하다. 경유와 직항을 보면 가격의 차이가 약 20% 정도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여러 나라의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 사람들이 많이 가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공항은 환승객들을 위해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휴게실과 시설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예매하기 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항공사에 따라 경유하면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르다. 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일투어와 스파가 있다. 경유 항공권을 구입하기 전 반드시 요금 규정을 알아봐야 한다. 또한 스탑오버 규정 역시 점검하고 가는 것이 좋다.

김선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