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삼계탕 끓이는법 만큼이나 간단한 ‘닭한마리 레시피’, 삼계탕과는 다른 맛으로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
2019-08-16 14:47:49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삼계탕 끓이는법 만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닭한마리 레시피가 인기다. 여름 보양식으로도 제격인 닭한마리는 일 년 내 인기 있는 메뉴로 자리 잡았다. 삼복더위도 지났지만 닭한마리 인기는 그대로다. 닭한마리 레시피만 있다면 주말 저녁메뉴, 주말 점심메뉴로도 제격이다.

닭한마리 레시피

삼계탕, 백숙과는 다른 맛을 내는 닭한마리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메뉴로 알려졌다. 닭한마리 레시피는 어렵지 않아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도 좋다. 또한 집들이 메뉴, 손님 상차림 등에도 좋은 메뉴로 알려졌다. 닭한마리 재료로는 △닭 △대파 △감자 △떡 △칼국수면 △김치 △양배추 등이 필요하다. 닭한마리 양념장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로는 △진간장 △설탕 △식초 △닭육수 혹은 물이 필요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1. 10호 닭을 닭 날개 끝부분과 꽁지 부분을 제거하고 내장 등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육안에 보이는 노란 지방은 모두 제거하는 것이 담백한 맛을 낸다.
2. 특히 닭 뼈에 붙은 내장은 닭 냄새의 원인으로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육수에 들어갈 양파와 대파를 크게 썰어 준비한다.
4. 끓는 물에 닭을 5분 정도 데치듯이 삶아 잡내와 이물질을 제거한다.
5. 냄비에 깨끗한 물을 충분하게 넣은 후 닭과 양파 대파를 넣고 끓인다. 이때 맛술이나 소주 등을 넣고 삶으면 좋다.
6. 닭을 삶는 동안 고춧가루, 진간장, 겨자, 고춧가루, 설장 등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다.
7. 양파와 양배추는 얇게 채 썰어 준비한다.
8. 20분 정도 삶은 닭에 감자와 떡을 넣고 10분 정도 더 삶으면 닭한마리가 완성된다.
9. 닭한마리를 다 먹은 후 남은 국물에 칼국수와 죽 등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