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요리 레시피] 금손 만들어줄 소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주말 집반찬으로 간단하게 만들기 좋아
등록일 : 2019-08-16 14:24 | 최종 승인 : 2019-08-16 14:24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E TIMES(F.E 타임스)=허서윤 기자] 소불고기는 소불고기 양념장이 맛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만 있다면, 한 끼 식사로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만들기 쉽다. 더운 여름철 입맛을 살려진 소불고기 황금레시피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밥반찬으로 좋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소불고기 양념이 소불고기 맛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불고기를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 소불고기 황금레시피가 필요할 것이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로는 △소고기 △사과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당근 △청고추 △홍고추 △대파 △양파가 필요하며, 소불고기 양념재료로는 △진간장 △국간장 △올리고당 △설탕 △다진마늘 △맛술 △후추가 필요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1. 준비한 소고기를 물에 10분 정도 담가 핏기를 없애 준다.
2. 맛술 1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5큰술을 넣고 섞는다.
3. 진간장을 넣을 땐 국간장과 적절하게 섞어 넣으면 맛을 올릴 수 있다.
4. 양념장을 잘 섞은 후 사과 반쪽 혹은 사과즙을 핏물 뺀 소고기에 넣어준다.
5. 소고기에 갈아놓은 사과 반쪽 혹은 사과즙을 넣고 양념장을 넣어준다.
6. 고기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버무린 후 후추를 뿌려 냉장고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숙성 시킨다.
7. 고기를 재우는 과정 동안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를 어슷썰기 해 준비한다.
8. 버섯은 물로 가볍게 씻은 후 버섯의 끝부분은 잘라내 준비한다.
9. 재워둔 고기를 냄비에 옮기고 센 불에서 고기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10. 익어갈 때쯤 준비한 야채를 넣고 잘 섞어 준다.
11. 센불에서 중불로 낮춘 뒤 양파와 버섯의 숨이 죽을 때까지 익히면 완성이다.
12. 간을 본 후 싱겁다면 설탕과 소금 등을 추가하면 된다.

소불고기 맛있게 만드는법은 바로 과일에 있다. 사과 혹은 배 등을 넣어줄 경우 고기가 부드러워져 맛있는 소불고기를 만들 수 있다.

[F.E TIMES(F.E 타임스)=허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