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내장지방 빼는 법] 연예인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진 레몬밤 효능은? 부작용 없이 먹는 방법까지
2019-08-16 09:18:20
김지원
▲레몬밤 효능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레몬밤은 내장지방 제거에 효능이 있다. 이에 레몬밤 다이어트는 뱃살 빼는 법으로 인기다. 레몬밤은 키우기도 쉬워 레몬밤을 직접 키우는 이들도 많다. 레몬밤 효능, 먹는 법을 비롯하여 레몬밤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레몬밤은 암에 좋은 음식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효능


레몬밤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은 내장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에 레몬밤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통한다. 아울러, 레몬밤은 장 건강에 좋다. 장 기능을 개선한다. 레몬밤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뇌 신경을 보호한다. 레몬밤은 암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항암 효과가 있다. 생리통 심할 때도 레몬밤이 도움이 된다. 레몬밤을 섭취하면 생리통이 완화된다. 레몬밤은 탈모를 방지하는 탈모 예방법이기도 하다.

▲레몬밤 복용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섭취 방법

레몬밤 맛은 산뜻하다. 아울러, 레몬밤은 향이 좋다. 레몬밤 먹는 방법은 레몬밤 분물 가루, 레몬밤 젤리, 레몬밤 알약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레몬밤 분말 가루 먹는 법은 레몬밤 차가 대표적이다. 레몬밤 차 만드는 법은 쉽다. 물 1.5L에 레몬밤 추출물 분말 가루 1큰술(약 2g)을 넣고 섞기만 하면 된다. 레몬밤 차는 레몬밤 티백 제품을 이용해서 만들어도 된다.

▲레몬밤 부작용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과다 섭취 시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 갑상샘 수치 저하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레몬밤은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 섭취해야 한다. 레몬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2g 미만이다.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이다.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레몬밤 섭취를 삼가야 한다. 갑상샘 환자나 임산부도 레몬밤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