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차가버섯 효능 얼마나 좋길래 이렇게 인기? 먹는 방법 간단 차가버섯분말가루로 차가버섯차 끓이는 법
등록일 : 2019-08-14 15:31 | 최종 승인 : 2019-08-14 15:31
양윤정
▲(사진출처=ⓒTV정보쇼 알짜왕)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기생하는 버섯이다. 자작나무 외 오리나무나 단풍나무에서도 자라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우리가 흔히 건강식품으로 찾는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자란 것만 취급한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암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차가버섯에는 '베티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이 베타글루칸이 암 치료에 효과적인 것. 러시아에선 정식 암 치료 약재로 인정받았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악성 종양 성장 억제 효능을 증명해냈다. 이외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지구력, 면역력 강화, 피부 질환, 췌장 기능 개선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차가버섯의 원산지는 러시아라고들 한다. 러시아의 추운 날씨를 견디고 있는 자작나무에서 자란 차가버섯이 가장 좋은 효능을 가졌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성분 자체는 국내산이나 중국산 차가버섯에도 충분하다고 알려졌다.

▲(사진=ⒸGettyImagesBank)

차가버섯분말 먹는방법

차가버섯은 주로 차가버섯분말, 차가버섯가루로 섭취한다. 차를 우려마시는 것이 기본적인데, 차가버섯차 끓이는 법은 다음과 같다. 물을 끓인 후 조금 식힌 후 차가버섯 티백이나 분말가루를 넣어 우려낸다. 이는 차가버섯의 주요 성분이 뜨꺼운 물과 만나 손실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은 간이나 신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차가버섯 부작용이라고 정식으로 공표된 증상들은 없지만 간 질환, 신장 질환 환자들과 자신이 간이나 신장이 약하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소량만 섭취하거나 다른 대처 건강식품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