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반려동물
[에어컨 전기세 절약] 에어컨 제습·송풍기능 전기세, 에어컨 적정온도! '에어컨 껐다 켰다 NO'
등록일 : 2019-08-14 13:07 | 최종 승인 : 2019-08-14 13:07
박희연

[F.E TIMES(F.E 타임스)=박희연 기자] ▲에어컨 제습·송풍기능 전기세 절약, 에어컨 적정온도! '에어컨 껐다 켰다 NO'(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에어컨을 찾는 이들이 많다. 에어컨은 실내를 시원하도록 만들지만, 원룸·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했을 때 전기세 폭탄을 맞을까 두려워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이동식 에어컨 전기세를 비롯해 인버터 에어컨 전기세,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등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을 알아봤다. 특히 에어컨 제습 전기세와 에어컨 송풍 전기세, 에어컨 온도 전기세, 에어컨 적정온도를 살펴봤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사진=ⓒ픽사베이)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은 에어컨 껐다 켰다 하지 않고 처음부터 강풍으로 설정한다. 시스템 에어컨 전기세, 삼성 무풍 에어컨 전기세 등 전기세 전력 소비 주범은 실내 더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실외기로, 희망온도에 빨리 도달해 소비전력이 큰 실외기 작동을 줄여야 한다. 

이밖에도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은 ▲밝은색의 블라인드와 커튼으로 창문 직사광선 차단 ▲방문을 열어 공기 순환 촉진해 냉기 흐름 원활히 하기 ▲에어컨과 선풍기를 마주 보고 작동해 맞바람 치게 하기 ▲미사용 전기 코드 뽑기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등이 있다.

▲에어컨 제습 전기세, 에어컨 송풍 전기세, 에어컨 온도 전기세, 에어컨 적정 온도(사진=ⒸGettyImagesBank)

 

에어컨 제습·송풍·온도 전기세

에어컨 제습 효과는 더운 여름철 습기를 제거해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준다. 최근 에어컨 제습 기능 전기세가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중 하나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로, 에어컨 전기세 절약에 있어 에어컨 제습 냉방 차이는 없다. 

이어 에어컨 송풍기능 전기세는 에어컨 실외기가 작동하지 않아 에어컨 전기세 절약할 수 있다. 단, 에어컨 송풍 냄새가 날 때는 에어컨 필터 청소를 해야 한다. 셀프 에어컨 청소방법은 ▲에어컨 전원 끄고 분리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에서 분리한 큰 먼지는 청소기로 제거하고, 흐르는 물로 세척 ▲에어컨 냉각핀 청소,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물과 섞어 분무기로 소량 뿌리고 5~10분 정도 둔다 ▲에어컨 실외기 청소, 거친 빗자루로 가볍게 먼지만 제거 등이다.

또 에어컨 온도 전기세가 다르게 책정된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위한 에어컨 적정온도는 26도다. 실내를 에어컨 적정온도인 26도 이상으로 유지해 에어컨 전기세 절약할 수 있다.

[F.E TIMES(F.E 타임스)=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