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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식품으로 '남성갱년기' 개선하는 방법
조요셉 기자
수정일 2019-08-13 17:25
등록일 2019-08-13 17:25
▲(출처=ⓒGettyImagesBank)

'갱년기'는 보통 40대 이상에서 성 호르몬 분비 감소로 인해 다양한 신체변화가 찾아오는 시기를 의미한다. 흔히 갱년기라고 하면 보통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체감하기 때문에 남성들도 갱년기가 있다는 것에 대해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남성들도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저하되면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 자연스러운 노화와 비슷한듯 조금은 다른 남성갱년기의 여러가지 증상에 대해 저녁메뉴추천


남성갱년기

남성갱년기가 발생하는 사유는 '호르몬' 감소 때문이다. 남성들은 30대 후반이 되면 노화증상이 진행되면서 남성호르몬의 수치가 감소한다. 이런 이유로 남성들도 남성갱년기 증상을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40~50대 중년 이후에 스스로 일반적인 갱년기 증상을 인식하게 된다. 그렇지만 남성갱년기의 주요 증상들이 노화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노화로 혼동되기 쉽다. 남성갱년기의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피로, 우울감, 무기력감, 홍조, 근력 약화, 기억력 감퇴가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성욕 감퇴나 성기능 장애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이외에도 관절염과 당뇨, 고혈압과 골다공증 등이 유발되기도 한다. 하지만 주요 증상들이 일반적으로 나이가 먹으면서 당연하게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들이 있다면 '남성갱년기'를 고려해 봐야 한다.

어렵지 않은 남성갱년기 셀프진단방법

남성갱년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남성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남성갱년기 해결을 위해서는 먼저 본인이 남성갱년기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집에서는 간단하게 자가진단법으로 좀 더 빠르게 남성갱년기 여부를 판정 가능하다. 자가진단법으로 남성갱년기를 진단할 때는 다음 항목들을 확인해보면 된다. ▲업무 능력이 떨어졌다. ▲졸음이 늘었다. ▲무기력함을 느낀다. ▲조금만 운동해도 쉽게 지친다. ▲갑자기 슬프고 짜증이 난다. ▲의욕 상실. ▲근력·지구력 하락. ▲신장 축소. ▲성욕이 줄었다. 만약 나열된 항목 중에서 3가지 이상의 항목에 해당한다면 남성갱년기로 판정해 볼 수 있다.

'남성갱년기' 에 도움되는 식품

남성갱년기를 이겨내기 위해 의약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갱년기에 도움되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갱년기를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된다.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들은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식품들이다. 남성갱년기를 물리치는데 좋은 가장 널리 알려진 먹거리로는 '굴'을 꼽을 수 있다. 굴은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하고 남성호르몬 분비 촉진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굴은 콜레스테롤 개선과 철분 및 구리 성분으로 인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진 복분자도 남성갱년기 극복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그리고 산수유와 복분자, 구기자, 토마토, 계피, 흑마늘, 참치, 연어, 고등어, 우유 등도 남성갱년기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주는 먹거리다.

조요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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