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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유유산균’ 당 성질을 바꿔버리는 놀라운 효능! 추천 후기 쏟아져...유산균 다이어트 당신의 선택은?
2019-08-08 17:41:50
양윤정
▲우리 몸에는 좋은 균과 나쁜 균이 있다.(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유산균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유산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유산균, 방탄유산균, lgg 유산균, 모유유산균 등 수많은 유산균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잘 골랐다고 소문이 날까.

각 유산균의 효능을 비슷해 보이면서도 다르다. 유산균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유산균 종류와 그 효능을 꼼꼼히 비교해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은 모유유산균에 대해 알아보자.

모유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모유의 여러 가지 효능 중 다이어트와 관련된 효능은 ‘당 성질 변화’다. 모유는 섭취된 잘 흡수되는 당류를 흡수가 잘 되지 않는 당류로 바꿔버린다. 흡수가 잘 되지 않게 된 당류는 그대로 몸 밖으로 배출된다.

유산균 자체로서는 어떨까. 유산균은 장에 있는 유해균을 억제한다. 유산균이 장 기능 개선 효과를 가져 오는 이유다. 유해균 중에는 영양분을 과잉 축척해 살이 쉽게 찌개 하는 종류도 있어 장내 유익균의 비율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보통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까지 내려가기 전, 위산이나 담즙을 만나 대부분 손실된다고 한다. 한창 주목받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위산을 이겨내고 장까지 가게 하는 에너지를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프롤린유산균은 유산균 자체를 강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