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엔터테인먼트
덕화다방 위치 가평 가볼만한곳 되나? 촬영지 인기↑ 현재 장소 옮겨...이덕화 나이 부인과 동갑 딸도 배우?
2019-08-06 17:05:01
양윤정
▲전진이 알바생으로 찾아온다.(사진출처=ⓒKBS2 덕화TV 2 덕화다방)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이덕화 김보옥 부부가 다방을 차렸다. ‘덕화TV’ 2번째 시즌으로 시작된 덕화다방은 강식당처럼 이덕화 김보옥 부부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다.

덕화다방은 지난 7월 23일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에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진 덕화다방 촬영지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덕화다방 위치는 가평으로 알려졌다. 가평에 위치한 코미호미라는 카페로 현재 덕화다방은 철수하고 일반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가평은 남양주 위쪽에 있는 서울 근교로 가족 나들이나 근교 데이트코스로 많이 언급되는 지역이다. 특히, 계곡이 많아 여름철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다. 코미호미 카페는 옥상과 정원에서도 음료를 마실 수 있어 떠오르는 가평 가볼만한 곳으로 부상하고 있다.

덕화다방 장소와 함께 수란 만드는 방법도 화제가 됐다. 덕화다방 메뉴 중 수란인 덕수란은 이덕화가 직접 만들어 손님들에게 건네주는데, 이덕화가 밀려드는 주문에 ‘환장’하기 때문. 고난도 기술이 필요하다는 수란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냄비에 수란기가 잠질 정도로 물을 붓고 식초와 소금을 넣어 끓인다. 달걀을 깨뜨려 놓은 뒤 참기름을 바른 수란기를 끓는 물 표면에 데워 달걀을 담는다. 끓은 물은 계란 위에 끼얹으면서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익힌다.

한편, 이덕화는 1952년생으로 올해 만 67세다. 1972년 TBC 1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래 꾸준히 작품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덕화 부인은 무용가 김보옥이며 동갑이다. 자녀는 2명으로 딸 이지현은 배우로 활동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