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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빨리빼는법] 'TV 단골손님' 프롤린유산균 알아보니... 유산균 풍부한 것들과 최근 소개된 케피르 알아보자
주수영 기자
수정일 2019-08-06 17:02
등록일 2019-08-06 17:02
▲(출처=ⒸGettyImagesBank)

날씨가 더워지면서 체중 감소를 시도하는 유행이 돌아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무리하게 시도하거나 영양제를 함부로 복용한다면 건강이 나빠진다. 이에 건강한 방법을 찾는 사람이 많다. 이에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산균이 TV에 소개되고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 방법은 유산균이 많은 것을 먹으면 된다. 비만 탈출과 신체 회복 등의 효능이 있는 유산균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자.

프롤린유산균 비율은 얼마?

최근 화제가 된건 프롤린유산균이다. 이 때 말하는 프롤린은 건강에 연관된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또 콜라겐의 한 종류기 때문에 장의 점막을 보호한다. 더불어 살을 뺄 때도 좋다. 두 가지를 동시에 섭취하면 소화효소, 위산 때문에 파괴될 일이 없어지게 된다. 이에 살아서 장까지 갈 확률을 증가시킨다. 또 프로바이오틱스의 증가를 촉진시킨다. 장을 건강하게 하려면 좋은 균과 나쁜 균이 8:2를 이루는 것이 좋다. 유해한 균이 많을 경우 비만이 잘 돼며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살이 찐다.

유산균 풍부한 된장 효능

요새 유산균 영양제가 화제지만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흔하게 볼 수 있는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김치에 있는 좋은 세균은 김장을 담그고 8일 정도 지나야 많아진다. 또 김치에 유산균의 양을 늘리려면 땅 속과 비슷한 낮은 온도에서 보관해야 한다. 김치냉장고에서 보관하면 적절한 온도로 맞추도록 하자. 된장이나 청국장같은 발효식품도 유산균을 볼 수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많은데, 피로를 없애주며 비타민E는 노화를 방지한다. 청국장을 끓일 경우 너무 오래 끓이지 말아야 한다. 된장 속의 바실러스균을 파괴하지 않기 위해서다.

케피르 어떤 음식?

한편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케피르에 화제가 몰리고 있다. 티벳버섯이 들어간 케피르는 산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든 요구르트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으며 그냥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여러 가지 유산균이 들어있었다. 미네랄 역시 풍부해서 알레르기 질환과 신경계, 뼈에도 좋다. 또한 우울한 마음을 없애주는데, 충분한 양의 유산균을 먹어 나쁜 생각을 줄어들게 한다. 또 효모와 발효가 되면서 각종 비타민을 시작해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이에 정장작용부터 시작해서 면역력을 올리는 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 또한 설사를 억제하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제거한다.

주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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