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보스웰리아의 효능 제대로 느끼려면 '건조방법+부형제 유뮤' 체크하기…보스웰리아 크림 추천까지
2019-08-06 11:08:15
김수연
▲보스웰리아 가루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김수연 기자] 보스웰리아는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이다. 보스웰리아는 무릎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건강식품이다. 관절은 사용함에 따라 닳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의 소모로 인해 오는 염증과 통증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아래에서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크림 만드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에는 보스웰릭산 성분이 함유돼 있다. 보스웰릭산은 강력한 항염 성분이다. 이는 체내 염증 물질을 차단하고 활성을 억제한다. 이로 인해 자연스레 통증 완화의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다. 보스웰리아는 퇴행성 관절염 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좋은 음식이다. 이는 면역체계를 강화하기 때문에 면역체계 이상 질병에 효과적이다. 보스웰리아는 섭취 뿐만 아니라 향이나 바르는 것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스웰리아의 향은 심신안정의 효과를 가지고 있고 보스웰리아 크림을 바르면 통증 완화 등의 천연파스 역할을 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가루 먹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원물 먹는 법은 어렵다.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원물로 섭취하는 것보다 뜨거운 물로 우려 보스웰리아차를 먹거나 잘게 분쇄한 보스웰리아 가루를 먹는 것이 좋다. 혹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보스웰리아환 또한 있다. 보스웰리아 분말가루 등을 선택할 땐 건조방식을 고려해야 한다. 진공동결건조로 인해 영양 손실이 적은 것을 골라야 한다. 이는 보스웰리아 원물을 급속냉동해 진공상태에서 빠르게 수분을 날리기 때문에 영양손실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스웰리아 환을 구입할 땐 부형제 유무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형제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부작용 증상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보스웰리아 가루 부작용 및 보스웰리아 크림 추천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4g 정도다.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 및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임신·수유중인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어혈을 풀어주기 때문에 생리통, 피부염, 생리불순에 효과적이지만 임산부 및 수유 중인 여성에겐 좋지 않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크림 만드는 법

보스웰리아 크림 만들기
보스웰리아 가루 20g과 몰약가루 20g, 바세린을 준비한다. 바세린을 그릇에 담고 중탕이나 헤어드라이기를 활용해 녹여준다. 바세린이 녹으면 보스웰리아 가루 20g과 몰약 가루 20g을 넣고 잘 섞어준다. 가루가 잘 섞이지 않으면 이때도 중탕이나 헤어드라이기를 활용할 수 있다. 잘 녹인 후 살짝 굳혀주면 보스웰리아 크림 만들기 완성이다. 보스웰리아 크림 사용법은 통증이 있는 부위에 발라준 후 15분 뒤에 잔여물을 씻어 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