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양파볶음 만들기'로 양파 볶는 TIP 공부하자.. 양파의 효능까지! 오래 먹으면 안좋아
조호용 기자
수정일 2019-08-06 07:02
등록일 2019-08-06 07:02
▲(출처=ⓒ픽사베이)

백종원이 양파볶음을 선보여 양파 볶는법이 인기 레시피가 됐다. 양파를 재배하는 사람을 위해 만든 양파볶음은 한 번 조리가 끝나면 면 요리와 덮밥 등 다양한 메뉴로 활용 가능하다. 한편 '만능양파'의 양파는 여러 가지 요리에 들어가는 친근한 야채며 '해독 음식 1순위'로 사랑받을 정도로 건강한 음식이다. '양파 볶는 법' 백종원 양파볶음 만들기와 양파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소개한다.

양파 맛있게 볶는법- 백종원 만능양파 만드는 법

양파볶음을 요리하려면 양파, 식용유를 준비해야 한다. 먼저 손질한 양파를 채썰고 팬에 담아준다. 양파를 넣고나면 식용유를 두른다. 양파볶음을 할 때 포도씨유와 식용유, 카놀라유까지 사용할 수 있고 버터, 올리브유는 안된다. 해당 재료는 양식용 재료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에 방해가 된다. 또 처음부터 오일을 많이 써서 볶으면 맛이 없다. 기름이 적으면 추가하고 볶아야 한다. 수분이 다 빠지도록 강불에서 볶아주고, 물기가 빠지면 불을 줄이고 뒤적여야 한다. 타지 않도록 주의길게 볶고 나서 카라멜과 색이 비슷해지면 끈다. 다 소개한 것은 냉동실에 보관한 다음 요리에 넣어서 쓴다.

성인병 예방하는 양파

양파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좋다. 양파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몸 안에 축적된 중금속 성분을 제거한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해독에도 효과적이다. 양파는 항암 음식으로도 유명한데, 이는 양파 속에 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 때문이다. 더불어 유황 성분은 세포 변이 방지와 필요없는 세포를 없애준다. 뿐만 아니라 더불어 적혈구 세포막의 기능 개선을 하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한다. 더불어 케르세틴 성분같은 경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양파를 먹게 되면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양파는 글루타치온 생성을 통해 여러 가지 뇌에 오는 병을 방지가 된다.

양파 '이 병'의 원인?

만약 위장이 약한 사람이 양파를 섭취할 경우 속이 쓰리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양파는 뭔가 먹고 먹어야 한다. 양파즙을 마신다면 간이 안좋은 사람은 오랜 시간 먹으면 안좋다. 먹고 나서 혀에 백태가 끼고 기미가 보이게 된다면 복용을 멈추는 것을 권장한다. 양파즙과 협심증 약을 같이 먹으면 약물의 농도가 변한다. 만약 외상이 발생하면 피가 응고되지 않아서 지혈이 어려워지거나 작은 충격에도 멍이 생긴다. 또한 체질에 따라 과다섭취하면 속이 더부룩해지고 설사, 변비 등의 위장질환으로 번지게 된다. 또 글루텐 성분과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의 원인이다.

조호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