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갤럭시싸게사는법] "호갱 탈출 시작!" 최신 '스마트폰' 구매 팁…선택약정 할인제도 비교해야
김지순 기자
수정일 2019-08-03 07:03
등록일 2019-08-03 07:03
▲(출처=ⒸGettyImagesBank)

얼마전에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들이 뛰어나게 높아지면서 탁월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을 사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기기변경 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다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기능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 값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가격 부담없이 구입하는 방법이 있을까. 이에 최신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자.

스마트폰 구매 시 꿀 TIP, '선택약정할인 금액 비교'

기존의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살 때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받아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보다 25%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한층 더 싸게 살 수 있다. 설령 단말기지원금과 할인 금액차이는 많이 나지 않지만 그 차이가 작더라도 더 많은 요금 할인을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비교적 유리하다.

스마트폰 알뜰 구매법, '피해야 할 36개월 약정'

휴대폰을 가격 부담 없이 구매하기 위해선 36개월 약정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최신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계약 기간을 36개월로 권하는 판매자들이 종종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계약하면 비교적 많은 할부 이자를 납부해야 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을 도중에 해지할 경우 계약 위반에 대한 위약금을 크게 물어야한다.

스마트폰 알뜰 구매법, '핸드폰 요금제 고려'


통신 기업으로부터 여러가지의 요금제가 계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형 핸드폰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개월 동안의 이용한 데이터와 전화, 그리고 문자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대해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고지서나 앱으로 조회해 살펴보거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지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