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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욕억제제로 활용하는 시서스의 효능…가짜 식욕을 막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등록일 : 2019-08-02 15:59 | 최종 승인 : 2019-08-02 15:59
김수연
▲시서스의 식욕억제제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E TIMES(F.E 타임스)=김수연 기자] 최근 시서스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식욕억제일 것이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스트레스로 인해 먹고 싶은 마음이 들면 운동은 '말짱도루묵'이 되곤 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내장지방 및 뱃살 빼는 법을 위해선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이 병행돼야 한다. 이런 다이어트를 도울 수 있는 천연 식욕억제제가 있다. 바로 '시서스'다. 시서스는 시중에 판매하는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의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시서스란 허브 중 한 종류다. 인도 담쟁이 넝쿨이라고도 불리며 인도 고대의학서적에 따르면 예부터 약용식물로 활용돼 왔다.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며 생명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건조하거나 습한 곳에서도 비교적 잘 자라 시서스 키우기에 어렵지 않다.

시서스의 효능으론 식욕을 억제한다는 것이다. 즉, 천연 식욕억제제의 역할을 한다. 시서스는 우리 몸의 렙틴 호르몬 성분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효과를 불러온다. 또한 음식섭취로 인한 중성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 리파아제 활성을 막아 더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시서스 분말가루 효능 및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세로토닌 호르몬은 행복 호르몬으로 심신 안정을 불러와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을 막는 효과를 불러온다. 세로토닌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을 경우 단 음식을 찾게 된다. 이런 증상을 방지해, 보다 더 쉬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한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를 성인에게 8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체중 및 체지방 감소의 결과를 불러왔다.

시서스 먹는 방법은 시서스 분말 가루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아침마다 시서스 셰이크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부 1/4모와 두유, 시서스 추출 분말가루 2 스푼을 넣어 갈아주면 간단한 시서스 쉐이크 완성이다. 혹은 시서스가루를 물에 타 시서스물, 시서스차로 먹어줘도 좋다.

▲시서스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 시서스를 섭취할 땐 시서스 부작용을 충분히 인지해야 한다. 시서스의 부작용은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 시서스는 땅콩, 조개, 달걀, 생선, 밀, 우유 등과 같은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와 같은 음식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시서스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과도한 섭취는 항상 금물이다. 과도한 섭취는 복통 및 설사, 구토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가짜 식욕을 방지하고 폭식을 막는 효과적인 시서스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권장 섭취량만 먹을 것을 추천한다.

[F.E TIMES(F.E 타임스)=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