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반려동물
여름휴가철 가기 좋은 곳, 국내 여행지 서울근교 가기 좋은 '강릉 가볼만한 곳' 추천 6선
등록일 : 2019-08-02 11:25 | 최종 승인 : 2019-08-02 11:25
김수연

[F.E TIMES(F.E 타임스)=김수연 기자]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에서 강릉까지 가는 KTX가 생기면서 멀었던 강원도와 서울의 거리가 좁혀졌다. 대략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가 돼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으로 강릉이 손꼽히고 있다. 강릉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여름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절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라 할 수 있다. 계절 중에 특히 여름휴가지로 추천되는 이유는 정동진, 주문진, 경포대 등의 해수욕장이 많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강릉은 맛집이 많기로 소문난 여행지기 때문에 타지에서 오는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래에서 강릉 가볼만한 곳 6선 추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경포대 해수욕장

강릉 경포 해수욕장은 적당한 수심과 완만한 경사로 이뤄져 있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해수욕장 중 하나다. 경포대 해수욕장 뒤로는 송림병풍이 있어 바다와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경포 해수욕장에는 야영장, 오토캠프장 등을 갖추고 있어 다른 레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경포 해수욕장 뒤쪽엔 경포호가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이 조성돼 있고 자전거도로가 조성돼 있다.

▲강릉 갈만한곳 경포대 추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강릉 경포대

강릉 경포대는 경포호 북쪽에 있는 누각이다. 봄이 되면 벚꽃놀이로 가기 좋은 곳으로 수려한 경치를 자랑한다. 자연석호인 경포호와 함께 뛰어난 절승지로 유명한 명승지다. 봄이 아니더라도 여름철 밤이 되면 경포대에 올라 경포호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릉 정동진 해변 일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정동진 해변

강릉 정동진 해변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로 인해 더 많은 관광객들을 이끌었다. 정동진 간이역과 가까워 이동이 쉬운 편이다. 강릉 정동진 해변은 해돋이를 보러 많이 가는 곳 중 하나다.

▲강릉 카페거리 추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강릉 안목해변

강릉은 커피거리, 커피로 유명하다. 그에 강릉 안목해변이 큰 역할을 했다. 강릉 안목해변에는 해안가를 따라 각자의 개성이 존재하는 카페들이 줄지어 있다.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고운 모래와 푸른 바다길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강릉 카페를 찾고 있다면 강릉 안목해변을 추천한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강릉 오죽헌

강릉 오죽헌은 신사임당의 아들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유명하다. 이는 조선시대 주거 건축 건물을 볼 수 있다. 오죽헌의 이름 유래는 집 주변에 검은 대나무가 있어 본인의 호를 오죽헌으로 지은 율곡 이이에 있다. 특색있는 검은 대나무 숲과 율곡 기념관, 강릉 시립박물관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

▲강릉 맛집이 모여있는 강릉 중앙시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강릉 중앙시장


강릉 맛집을 찾는다면 가장 먼저 강릉 중아시장을 많이 찾아볼 것이다.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 시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다. 수산물 직판장도 있어 강릉만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강릉의 대표 먹거리인 닭강정, 어묵고로케, 아이스크림 호떡, 마늘빵 등을 즐길 수 있다.

[F.E TIMES(F.E 타임스)=김수연 기자]